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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DS-더존비즈온, ‘OmniEsol 비즈니스파트너’ 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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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8, 2025, 16:07:03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DS(대표 민복기)와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OmniEsol’의 그룹사 및 대외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8일 협약식에는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DS가 보유한 금융IT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와 더존비즈온의 AI기반 통합비즈니스플랫폼 ‘OmniEsol’을 바탕으로 신한금융그룹뿐 아니라 대외 금융권, 해외시장 진출 등 사업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신한DS의 ERP시스템 현황 진단과 함께 금융권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고 ‘OmniEsol’ 활용방안도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더존비즈온은 사업 초기단계부터 적극적으로 기술적 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와 국내 금융권 시장개척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OmniEsol’은 ERP를 넘어 AI기반의 그룹웨어와 전자결재, 문서 작성 및 문서 중앙화 기능까지 융합된 통합 비즈니스플랫폼입니다. 지난해 출시 이후 AX 선도기업의 기술력이 집약된 솔루션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실제 그룹 계열 IT 전문기업과 파트너십을 잇달아 체결하며 이업종 기업간 상호보완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민복기 신한DS 대표는 “신한금융그룹-더존비즈온과의 강력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신한금융그룹내 업무 디지털화와 실질적인 AI 전환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신한DS의 금융서비스 구축 노하우와 베트남법인과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시장에서 다양한 협력모델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강수 더존비즈온 옴니이솔사업부문대표 사장은 “신한DS와의 협력을 통해 OmniEsol의 금융산업내 활용 가능성과 글로벌시장 확산 가능성을 동시에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한 솔루션 공급을 넘어 파트너십 기반의 지속 가능한 공동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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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식 기자 hskim@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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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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