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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니로, 유럽 도심형 SUV 평가서 토요타·폭스바겐 꺾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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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9, 2025, 09:07:43

독일 ‘아우토 자이퉁’ 평가서 유럽 경쟁차 제치고 1위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기아의 대표 친환경 SUV ‘니로 하이브리드’가 유럽 자동차 본고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이 실시한 도심형 소형 SUV 비교 평가에서 경쟁 모델을 제치고 가장 우수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9일 기아에 따르면, 최근 아우토 자이퉁이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푸조 2008 하이브리드 ▲폭스바겐 T-크로스 ▲세아트 아로나 ▲토요타 야리스 크로스 하이브리드 등 유럽에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전장 4.1~4.4m급 소형 SUV 5개 모델을 대상으로 비교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는 '주행 편의'와 '역동적 주행 성능 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차체'와 '파워트레인' 부문에서 2위를 기록하며 총점 2926점을 획득했습니다. 공동 2위에 오른 푸조 2008 하이브리드와 폭스바겐 T-크로스(각 2,880점)를 46점 차로 따돌린 성적입니다. 특히 '주행 편의' 부문에서는 최고점인 688점을 받았습니다.

 

아우토 자이퉁은 "긴 휠베이스와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이 어우러져, 민감하면서도 부드러운 반응과 함께 거친 노면에서도 뛰어난 제어력을 보여준다"고 평가했습니다.

 

조향·제동·안정성을 평가하는 '역동적 주행 성능' 항목에서도 니로는 눈에 띄는 결과를 냈습니다. 시속 100km에서 정지까지의 제동 거리(냉간/온간 모두 35m 이내)는 평가 모델 중 유일하며, 코너링 시 조향 응답성과 차체 안정성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621점을 획득해 1위를 기록했습니다.

 

연비와 유지비 항목에서도 니로는 강점을 보였습니다. 아우토 자이퉁은 "고부하 주행 조건에서도 100km당 5.3리터의 놀라운 연료 효율을 보였다"며, 복합 기준 연비(WLTP)는 4.1L/100km라고 소개했습니다.

 

엘마 지펜(Elmar Siepen) 아우토 자이퉁 편집장은 "니로 하이브리드는 차체 크기와 실내 공간 면에서 상위 모델에 견줄 만하면서도 가격은 여전히 도심형 SUV 범주에 속한다"며 "넉넉한 공간, 뛰어난 연비, 제동 성능까지 모두 고루 갖춰 경쟁 모델을 압도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유럽 도심형 SUV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 만큼, 이번 평가 결과는 기아 브랜드의 상품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RV 명가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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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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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2025년 하반기 공채…19개 계열사 내달 3일까지 지원서 접수

삼성, 2025년 하반기 공채…19개 계열사 내달 3일까지 지원서 접수

2025.08.26 15:28: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이 우수 인재 확보와 양질의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27일부터 올해 하반기 공채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공채에 나선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중공업 ▲삼성E&A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서울병원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등 19곳입니다. 지원자들은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채용절차는 직무적합성 평가(9월) → 삼성직무적성검사(10월) → 면접(11월) →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됩니다. 소프트웨어(SW) 직군 지원자는 삼상직무적성검사(GSAT) 대신 실기 방식의 SW 역량 테스트를 치르며 디자인 직군 지원자들 역시 GSAT를 치르지 않고 디자인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선발됩니다. 삼성은 1957년 국내 최초로 신입사원 공채를 도입한 이래 근 70년간 제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 1993년 대졸 여성 신입사원 공채를 신설했으며 1995년에는 지원 자격 요건에서 학력을 제외했습니다. 이에 더해 공정한 선발을 위한 GSAT를 자체 개발해 도입하는 등 채용 제도를 혁신해 왔습니다. 삼성은 국내 청년 일자리 확대 외에도 다양한 인재 육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SW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무상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삼성청년SW·AI아카데미(SSAFY)'를 서울, 대전, 광주, 구미, 부산 등 전국 5개 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SSAFY 수료생 가운데 8000여명이 국내외 기업 2000여곳에 취업했습니다. 삼성은 올해 교육을 시작한 SSAFY 13기부터 교육 대상자를 기존 대학교 졸업생에서 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생까지 확대했습니다. 또 국가 차원의 AI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SSAFY 커리큘럼을 AI 중심 교육으로 전면 개편했습니다. 삼성은 마이스터고 학생 중 장학생을 선발해 방학 동안 인턴 실습을 한 뒤 졸업 후에는 삼성에 입사할 수 있는 '채용연계형 인턴 제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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