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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1호 지방파괴주사’ 대웅제약 브이올렛, ‘마이크로 뷰티’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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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5, 2025, 15:07:35

한국인 대상 임상 기반으로 시장 확산 가속..DCA 활용 부위 확대 기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국산 1호 지방파괴주사제 ‘브이올렛’이 최근 미용 트렌드인 ‘마이크로 뷰티’에 발맞춰 시장 확대에 나섰습니다.

 

대웅제약은 15일 서울 조선팰리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브이올렛의 특징과 최신 임상 결과를 소개하며, 한국인 대상 대규모 임상을 통해 검증된 안전성과 유효성을 기반으로 한 시장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브이올렛은 지난 2021년 대웅제약이 출시한 제품으로, 한국인 960명을 대상으로 4건의 임상시험을 수행해 업계 유일의 데이터 기반을 갖췄습니다. 기존 애브비의 벨카이라가 자진 철수한 이후 침체됐던 시장을 빠르게 회복시켰다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미용 성형 분야에서는 턱 밑, 팔뚝, 허벅지 등 국소 부위를 정교하게 다듬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제미용성형학회(ISAPS)에 따르면 목, 허벅지, 팔뚝 리프트 성형 건수가 2019년 대비 최대 83% 증가했고, 비수술적 지방 감소 시술도 같은 기간 52% 늘었습니다.

 

이날 발표에 나선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브이올렛은 2,000개 이상 병·의원에 안정적으로 공급 중”이라며 “한국인을 대상으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유일한 제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브이올렛의 주성분인 데옥시콜산(DCA)은 지방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기전으로 반영구적인 지방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회복이 빠르고 시술 시간이 10~20분에 불과해 일상 복귀가 빠르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힙니다.

 

 

박제영 압구정오라클피부과 원장은 “GLP-1 계열 치료제 확산과 함께 국소 지방에 대한 보완 수요도 증가하는 가운데, 브이올렛은 해당 트렌드에 부합하는 대표 시술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DCA의 임상적 확장 가능성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습니다. 박영운 빌라드스킨피부과 원장은 “DCA는 이미 해외에서 팔뚝, 겨드랑이, 허벅지 등 다양한 부위에서 사용되고 있다”며 “지방종 등 치료 목적 활용도 활발히 연구 중”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윤춘식 예미원피부과 원장은 중앙대병원 박귀영 교수와 함께한 연구를 소개하며, 국내 최초로 한국인을 대상으로 팔뚝(상완 후면) 지방 분해 효과를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윤 원장은 “시술 효과뿐 아니라 희석을 통한 맞춤형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습니다.

 

대웅제약은 향후 적응증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병행하며, 브이올렛을 차세대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키운다는 전략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브이올렛은 최근 미용 트렌드에 부합할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로의 확장 잠재력까지 갖춘 제품“이라며 “시장 변화와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한편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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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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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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