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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경대·경상국립대·부산대, AIoT 스마트 디바이스 공동 프로젝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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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3, 2025, 12:07:32

3개 대학 42명 참여해 112시간 집중 교육
산업수요 맞춤형 미래기술 실무 교육 강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와 경상국립대학교, 부산대학교가 AIoT 기반 스마트 디바이스 설계를 주제로 한 공동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3개 대학은 지난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간 경남 사천의 KB인재니움에서 ‘2025 AIoT 스마트 디바이스 설계 프로젝트’를 공동 개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각 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와 국립부경대 이공계 여성인재 활용 촉진사업단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학도들이 AI와 IoT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 설계와 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을 뒀습니다.

 

행사에는 3개 대학에서 총 14개 팀, 42명이 참여해 사전 비대면 교육에 이어 총 112시간에 달하는 대면 집중 교육과정을 이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국립부경대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운영하는 ‘WHO’S NEXT. ACADEMY’ 프로그램을 통해 ▲IoT 가전 3D 설계‧제작 ▲AIoT 엣지 디바이스 응용 ▲IoT Invent-On 등 실무 중심 교육을 받았습니다.

 

교육은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실제 IoT 관련 기술 및 장치 활용에 초점을 맞췄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장비와 도구를 활용해 직접 설계와 구현을 수행했습니다.

 

국립부경대 손민영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AI와 IoT 같은 미래 기술 교육을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형 공학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국립부경대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의융합형 공학인재 양성지원사업에 2022년 3월 선정된 이후, IoT 가전 분야 특화 교육을 집중 운영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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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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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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