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매장에서 일시 판매 중단됐던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00만잔 이상 판매된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는 지난달 재출시 당일 프라푸치노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이 제품은 칸탈로프 멜론 청크와 멜론 베이스, 멜론 휘핑크림을 쌓아 올린 프라푸치노 음료입니다.
재출시 후 약 일주일간 전국 대다수 매장에서 품절 사태가 빚어지자 스타벅스는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원부재료를 추가 확보해 이날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를 재개합니다. 오는 14일까지 해당 음료를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시 별 3개를 즉시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지난달 스타벅스 프라푸치노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판매되며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신제품 인기와 더불어 30% 할인 혜택을 주는 ‘프라푸치노 30 위켄드’ 이벤트, 커스텀 프라푸치노를 할인 판매하는 ‘랜덤 프라푸치노’ 이벤트가 판매량 증가에 불을 지핀 것으로 스타벅스 측은 분석했습니다.
실제로 프라푸치노 중 지난달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로 한 달 동안 약 120만잔 팔리며 프라푸치노의 인기를 주도했습니다. 신제품 ‘카페 브륄레 프라푸치노’와 최근 인기를 끄는 말차 제품인 ‘제주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가 각각 뒤를 이었습니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프라푸치노는 수십 년간 축적된 스타벅스의 노하우와 독창적인 레시피가 만들어낸 메뉴로 스타벅스의 상징과 같다"며 "판매 재개된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를 비롯해 다양한 프라푸치노에 나만의 커스텀을 즐기며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