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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안정적 수익창출+적극적 주주환원…목표가↑”-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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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1, 2025, 11:08:0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11일 "코웨이가 소비경기와 무관하게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모델을 갖고 있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도 시행하고 있다"며 목표가를 13만원으로 18% 상향조정했습니다.

 

조상훈 연구위원은 "코웨이가 소비경기와 무관하게 안정적인 실적을 창출하는 사업모델로 업종내 상대적인 매력도가 부각되고 있고 이에 더해 공격적인 주주환원 정책(2025-2027년 총 주주환원율 연결 당기순이익의 40% 내 집행, 현금배당 및 자사주 매입/소각) 시행으로 기업가치 상승 사이클의 초입"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관련 코웨이는 2분기 매출은 1조260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427억원으로 14.9% 늘었습니다. 국내외 해외사업 모두 양호했다는 평가입니다. 

 

조 연구원은 "광고판촉비가 증가했지만 강력한 판매량 성장세를 바탕으로 역대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국내사업은 소유권 도래 계정 감소와 판매옵션 다양화에 힘입어 주요 제품군(정수기, 청정기, 비데, BEREX 등) 모두 판매량이 호조세를 보였고 해약률도 하락했다"고 전했습니다.  

 

해외사업의 경우 "전 지역이 순항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홈케어 및 BEREX 제품군 판매 호조와 신규 카테고리 출시로 매출 23.9% 증가(현지화 기준 10.6% 증가)와 제품 믹스 개선 및 판관비 집행 이연으로 영업이익률 2.7%p 상승했습니다. 미국은 시판은 양호했으나 방판 부진으로 매출 1%증가, 판관비 축소로 영업이익 18.5% 늘었습니다. 태국은 높은 매출 성장(49.5%)에 힘입어 영업이익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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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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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네이버, 영업익 5216억…매출·영업익 모두 성장

[2025 2분기 실적] 네이버, 영업익 5216억…매출·영업익 모두 성장

2025.08.08 09:43:5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서치플랫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부문의 견조한 성장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한 실적을 냈습니다. 네이버[035420]는 2분기 매출액 2조9151억원, 영업이익 521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11.7%, 10.3% 증가한 수치입니다. 당기순이익은 497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1조365억원 ▲커머스 8611억원 ▲핀테크 4117억원 ▲콘텐츠 4740억원 ▲엔터프라이즈 1317억원입니다. 서치플랫폼은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및 피드를 통한 체류시간 확대, 광고 지면 최적화 및 타겟팅 고도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 전분기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 전분기 대비 5.6% 성장했습니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의 성공적인 안착, 멤버십 및 N배송 경쟁력 강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8% 증가, 전분기 대비 9.3% 늘었습니다. 2분기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 성장으로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했습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 전분기 대비 4.8% 증가했습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스마트스토어 성장 및 외부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7% 증가한 20조800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연내 페이스사인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결제를 지원하는 단말기 출시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금융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갈 계획입니다. 콘텐츠는 웹툰의 성장 반등과 카메라 앱의 유료 구독자 수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 전분기 대비 3.2%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공공 부문 매출 성장, 라인웍스 유료 ID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 전분기 대비 1.9% 감소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앞으로도 네이버는 AI 기반으로 B2C, B2B, B2G를 아우르는 플랫폼 경쟁력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중장기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글로벌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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