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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고 더 맛있게’..매일유업, ‘우유속에’ 3종 리뉴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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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8, 2017, 10:03:51

코코아·카페돌체·카라멜 마끼아또 선봬..젊은 소비자 입맛 맞춰 개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매일유업의 310ml 대용량 가공우유 브랜드 ‘우유속에’ 3종이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매일유업은 지난 1995년 국내 첫 선을 보인 310ml 대용량 가공우유 3종 ‘우유속에 코코아’, 우유속에 카페돌체’, ‘우유속에 카라멜 마끼아또’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주고객인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을 반영했다. ▲우유속에 코코아는 스페인산 코코아를 활용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며, 최근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진 코코넛 크림을 더해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살렸다.


▲’우유속에 카페돌체’는 진한 에스프레소의 풍미가 느껴지는 맛에 연유를 함유해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연유라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우유속에 카라멜 마끼아또’는 브라질 커피의 감미로움에 카라멜&솔트를 함유해 일명 ‘단짠단짠’의 즐거움을 더했다.

 

매일유업은 ‘우유속에’ 3종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하며 ‘나만의 스티커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유속에’가 단순히 입 속만 달콤하게 채우는 것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즐겁고 행복한 순간을 만들어 주는 선물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이번 ‘나만의 스티커 이벤트’는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과 나만의 문구를 넣어 ‘우유속에’ 제품에 부착 가능한 스티커 라벨을 제작해주는 이벤트다. 오는 4월 30일까지 매주 1000명씩 총 5000명의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스티커라벨을 수령한 뒤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후기를 올리면 추가 경품의 기회도 잡을 수 있다. 후기 등록자 중 당첨자를 선정해 ‘초경량 노트북 LG그램 14인치(1명)’, ‘서울재즈 페스티벌 1일권(1인2매·3명)’, ‘폴 바셋 기프트카드(20명)’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매일유업 가공우유 페이스북 ‘우유속에 프렌즈 (www.facebook.com/maeilloveinmil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코코넛 크림, 연유, 카라멜과 솔트 등 최근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익숙함과 트렌디한 맛을 조화롭게 구현한 새로움이 있는 맛있는 우유를 선보였다”며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해 우우도 즐기고 친구, 가족들과의 즐겁고 행복한 추억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유속에’는 이번에 리뉴얼 출시하는 ‘우유속에’ 3종 외에 ‘우유속에 모카치노’, ‘우유속에 딸기’ 등 총 6종을 선보이고 있다. 전 제품에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진짜 과즙과 에스프레소 커피 등 우유와 잘 어울리는 원료들을 담아 부드럽고 깊은 풍미를 맛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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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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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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