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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1순위 평균 27.35대 1 경쟁률로 청약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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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3, 2025, 15:09:32

1순위 평균 27.35대 1 기록
전용 84㎡A 최고 40.1대 1 경쟁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이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공급하는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가 전 주택형에서 1순위 청약을 마감했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일 진행된 1순위 접수에서 일반공급 122가구 모집에 3337건이 몰리며 평균 27.3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전용면적 84㎡A 주택형은 69가구 모집에 2767건이 접수돼 40.1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지난 특별공급에서도 100가구 모집에 207건이 접수돼 평균 2.07대 1을 기록하는 등 청약 열기가 이어졌습니다.

 

춘천에서 2023년 11월 이후 신규 분양 단지 중 유일하게 전 주택형이 1순위에서 마감된 사례로, 시장 수요를 입증한 결과로 평가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입지 경쟁력과 희소성 높은 대형 면적, 아이파크 브랜드의 상품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후 분양 일정은 오는 10일 당첨자 발표가 예정돼 있으며,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이 진행됩니다. 계약금은 1차 10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계약금 10% 완납 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합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개 동, 총 21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 84㎡A 161가구, 144㎡A 29가구, 144㎡B 28가구 등 중소형과 대형 타입이 함께 구성됐습니다.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조망을 확보했으며, 공지천과 의암호와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합니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합니다. 도보 거리에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KT&G 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 강원국악예술회관 등이 있으며, 인근에는 롯데마트, 이마트, 하나로마트,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합니다.

 

교통 여건은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역을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 내 접근이 가능하며,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합니다. GTX-B 춘천 연장, 제2경춘국도, 동서고속화철도 등 교통 호재도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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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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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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