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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제1기 부산해양시민대학’ 개강… 시민과 함께 해양수도 위상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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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3, 2025, 16:09:32

시민 대상 해양 전문 교육 개강
현장 체험·특강 통해 이해도 제고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가 지역사회와 함께 ‘해양수도 부산’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한국해양대는 지난 2일 오전 10시 부산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제1기 부산해양시민대학’ 입학식을 열고 8주간의 교육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국립한국해양대학교 RISE사업단과 부산항을 사랑하는 시민모임이 공동으로 주관했습니다. 해양수도 부산의 시민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 과정에는 총 60여 명의 시민이 참여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은 세계해양전략과 한국의 대응, 해양관광·레저스포츠, 해양IT 활용, 해항사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습니다. 또한 부산항 개항 150년을 기념하는 특강도 진행돼 의미를 더했습니다.

 

특히 국립한국해양대 실습선 한나라호 승선 체험과 부산항터미널 견학 등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해양산업의 흐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강의 전달을 넘어 대학의 자원과 인프라를 시민과 공유하고, 열린 토론의 장을 통해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큽니다. 이를 통해 해양 분야 최신 트렌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부산의 글로벌 해양도시 위상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서정 국립한국해양대 RISE사업단장은 “부산해양시민대학은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대표 사례”라며 “앞으로도 해양수도 부산의 특성을 살려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지식을 나누는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시민대학 과정은 지자체, 대학, 해양관련 시민단체가 협력해 추진됐으며, 수료식은 오는 10월 28일 국립한국해양대학교 강당에서 열려 수료증 수여와 기념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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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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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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