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CJ, 자회사 올리브영 실적전망치 높이고 목표가도 상향”-대신

URL복사

Friday, September 12, 2025, 08:09:5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대신증권이 CJ그룹 지주회사인 CJ 목표주가를 18만8400원으로 20.8% 상향조정했습니다. 자회사 CJ올리브영의 올해와 내년 매출전망치를 높이고 이에 따라 CJ가 보유한 지분 51.2%에 대한 가치도 증가한 것이 배경입니다. 

 

양지환 연구원은 12일 CJ올리브영의 올해 매출 전망치를 전년대비 17.6% 증가한 5조6000억원으로, 내년 매출은 올해대비 13.5% 늘어난 6조4000억원으로 각각 높였습니다. 이에 따라 CJ가 보유한 올리브영 지분 51,2%에 대한 가치도 기존 3조7000억원에서 4조6000억원으로 25% 증가했습니다. 

 

양 연구원은 올리브영 실적전망치 상향조정에 대해 "외국인 입국 수요 증가에 따라 올리브영의 인바운드 매출이 기존 전망을 상회할 가능성, 온라인매출 비중 확대에 따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관련 양 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7월 외국인 입국자수는 173만3000명으로 전년동기대비 23.1% 증가했고 2016년 7월 이후 최대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나라 외국인 입국자수는 2016년 7월 최대를 기록한 이후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인 입국자수 감소와 한·일 간의 정치적 대립(징용 노동자 및 위안부 문제 등), 코로나사태 등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외국인 입국자는 2016년 한해 1700만명을 기록한 이후 2017년 1300만명으로 22.7% 감소한뒤 2019년 1730만명, 2021년 90만명, 2024년 163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올해는 월평균 16.3% 증가세를 보이고 7월 사상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7월 중국인 입국자는 2016년 10월 이후 처음으로 60만명 이상으로 회복되었는데, 9월말 예정인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 시행으로 회복이 가속화될 전망힙니다. 8월 인천공항의 중국 수송객은 14.7% 증가했습니다.

 

한편 양 연구원은 최근 이슈가 된 CJ와 올리브영 합병 가능성과 관련 "CJ그룹 4세인 이선호씨의 지주사 복귀 소식으로 합병과 관련한 시장의 기대는 높지만, 당사는 두 회사의 합병 혹은 승계작업이 근시일 내에 이루어질 가능성은 낮다고 판단한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배너

[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2025.10.31 11:32:0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2025년 3분기 실적에서 총매출과 영업이익이 3분기 연속 개선되며 수익성 회복세를 이어갔습니다. 3분기 누계 기준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3분기 총매출액이 7982억원, 누적 2조1923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0.5%, 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순매출액은 6525억원, 누적 1조7757억원으로 감소했지만, 지난해 부가가치세 환급 등 일회성 요인을 제외하면 각각 0.9% 감소, 0.1% 증가 수준입니다. 영업이익은 3분기 190억원, 누적 18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일회성 요인 제외 시 3분기 101억원, 누적 244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내수 가전 시장 역성장 환경에서도 실질적인 이익 개선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며 ▲고객 평생 케어 서비스 ‘하이마트 안심 Care’ ▲PB 브랜드 ‘PLUX(플럭스)’ ▲경험형 매장 혁신 ▲온라인·오프라인 옴니채널 강화를 4대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하이마트 안심 Care’ 매출은 9월 누적 기준 전년 대비 44% 증가했습니다. PB ‘PLUX’는 론칭 이후 주요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매출이 6.4% 성장했습니다. 올해 리뉴얼한 18개 매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44% 늘었고, 이커머스 역시 9%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고객 불편 사전 해결을 위한 ‘가전설치 사전점검’ 및 ‘애플 성능 사전 진단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3D 도면 기반 ‘빌트인 플래너 솔루션’을 통해 상담 및 설치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하이마트 구독’과 ‘Total House Care’ 매장을 통해 제품·서비스 확장도 추진합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핵심 전략 실행을 바탕으로 2025년 영업이익 100억원, 2029년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강화와 PB 확대 등으로 수익 체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