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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生 “‘건강·노후·가족’ 3대 자산 미리 준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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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3, 2017, 16:04:15

‘3대 자산 바로알기 캠페인’ 진행..고객별 자산 준비 수준 점수화해 맞춤형 보험 컨설팅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삼성생명이 삶에서 가장 필수적인 자산인 건강, 노후, 가족 3대 자산의 중요성을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캠페인을 시작한다.
 
삼성생명은 이번 달부터 인생에 꼭 필요한 3대 자산인 건강 자산, 노후 자산, 가족 자산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3대 자산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3대 자산 바로알기 캠페인’은 생로병사(生老病死)로 요약되는 인생을 살면서 건강·노후·가족 자산 등 3대 자산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콘셉트에서 출발한다.
 
건강자산은 암으로 대표되는 중병을 치료하기 위해 필요한 자산을 말한다.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의료비 중 65세 이후부터 소요되는 의료비만 8100만원에 달한다. 의료비의 대부분은 소득 활동이 없는 노후에 발생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의료기술이 발달하고 평균수명이 더 길어짐에 따라 평생 의료비도 더욱 증가할 수 밖에 없다”며 “암 보험, 치명적질병(CI)보험 등을 활용해 의료비를 미리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노후자산은 본인과 배우자의 노후생활에 대비하기 위한 자금이다. 우리나라의 평균 기대수명은 1970년 61.9세에서 2014년 82.4세로 20년 이상 증가했다(보건복지부 자료, 2016년 기준). 늘어난 기간만큼 준비해야 할 노후 생활비도 증가할 수 밖에 없다.

국민연금의 경우 65세 이상 인구(약 700만)의 38%만이 수령하고 있고, 수령자의 월 평균 금액도 36만 8000원에 불과하다. 은퇴후 최소 생활비가 월 169만원인 점을 감안하면(보건복지부 자료, 2016년 기준), 국민연금 외에 개인연금 등을 따로 준비해둘 필요가 있다는 게 삼성생명 관계자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가족자산은 가장의 부재에 대비한 자산이다. 가정의 소득원을 잃게 되면, 가족의 생계가 막막하다. 최소 3년치 평균생활비만 하더라도 1억 2204만원(통계청 자료, 2015년 기준)이 필요하다는 통계도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3대 자산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도 이를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다”며 “하지만, 삼성생명의 3대 자산 컨설팅 시스템을 활용하면 연령이나 결혼, 자녀 유무 등 여러 상황에 맞게 3대 자산을 갖출 수 있는 해법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고객의 성향 어느 것을 중요하게 여기느냐에 따라 ▲건강형 ▲노후형 ▲가족형 등으로 고객의 자산 유형을 구분했다. 또한 현재 준비 현황을 점수화해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각 자산별로 고객이 원하는 수준에 비해 얼마나 부족한 지 분석한 후, 어떤 상품으로 보완할 수 있는지를 ‘고객 맞춤형 컨설팅’ 방식으로 제안한다.
 
‘3대 자산 바로 알기 캠페인’을 확산시키기 위해 삼성생명은 경품 이벤트, TV광고, 웹툰 홍보 등을 진행한다. 삼성생명 컨설턴트(설계사) 또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컨설팅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테마파크 이용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3월말부터 방송 중인 TV광고는 3대 자산 중, 개인이 원하는 우선순위에 따라 필요자산을 정해 준비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웹툰은 네이버에 ‘㈜소크라테스’란 이름으로 연재되고 있는데, 회사 생활에서 일어나는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3대 자산이 필요하다는 것을 전달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인생에서 필요한 3대 자산을 살펴보고 젊었을 때부터 준비해 보자는 취지에서 기획했다”며 “컨설턴트를 통해 3대 자산 컨설팅을 받아보고 부족한 자산을 채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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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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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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