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효성중공업, 글로벌 경쟁력 확인속 증설 따른 매출증대…목표가↑”-대신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25, 2025, 09:09:0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대신증권은 효성중공업의 글로벌경쟁력이 확인되는 가운데 향후 주요 제품 생산 증설에 따른 매출증대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185만원으로 21% 상향조정했습니다. 

 

허민호 연구원은 25일 "효성중공업이 내년까지 국내 변압기, GIS(초고압차단기), 미국 변압기 등 증설에 따라 2024년 대비 최소한 매출증대 효과가 7900억원"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국내 변압기 증설에 따른 매출증대 1800억원, GIS 3400억원, 미국 변압기 2700억원입니다. 가격상승 효과를 반영하지 않았다는 설명입니다.

 

허 연구원에 따르면 효성중공업은 또 2027년 7월 완공을 목표로 3300억원을 투자해 직류전력기기 생산능력을 증설할 계획입니다. 독자적인 MTDC(Multi-terminal HVDC, 3개 이상의 HVDC 컨버터 연계) 기술을 바탕으로 양주 변전소에 200MW(±120kV)급 전압형 HVDC 변환설비를 설치해 실증 중에 있고, 2GW급도 개발중입니다.

 

허 연구원은 "효성중공업은 시스템 설계 및 시공, 변환소의 구성제품인 컨버터 밸브(변환기), 컨버터 제어 및 보호 시스템, 변압기, 냉각시스템 등의 제작이 모두 가능하다"며 "서해안 HVDC(초고압직류송전)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2GW급 시스템 개발까지는 시간이 소요될 수 있지만, 육지에서 500MW 이하의 프로젝트는 공장 준공 이후 단기간내 수주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 효성중공업은 올해들어 영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등 유럽에서 초고압 변압기 및 차단기(GIS) 수주한데 이어 미국에서 765㎸ 초고압변압기, 리액터, 차단기 등을 패키지로 2000억원 이상을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허 연구원은 "초고압 변압기에 이어 초고압 차단기 등 공급부족인데 효성중공업은 초고압 차단기에서도 경쟁력이 확인되고 있다"며 "글로벌 Top tier 전력기기 업체가 다수 존재하고, 중국과도 경쟁이 심한 유럽에서도 레퍼런스 및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미국에서 단일제품이 아닌 패키지로 수주한 점은 브랜드가치 제고와 영업력 강화에 성공한 것을 의미한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미국은 장거리 송전 효율화를 위해 765kV 송전망 건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 효성중공업은 미국 유일의 765kV 변압기 생산능력 보유와 함께 초고압 차단기 경쟁력 확보 등을 바탕으로 리액터(Reactor), 하이브리드 스태콤(STATCOM, Static Synchronous Compensator) 등 다른 초고압 전력기기까지 포함하는 패키지 방식으로 대규모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리액터와 스태콤은 무효전력 제어 등을 통해 송전선로의 전압 유지와 계통 안정도를 향상하는 전력기기로, 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계통 불안정을 줄이기 위한 수요확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허 연구원은 효성중공업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3% 증가한 1조4000억원, 영업이익은 40% 늘어난 1557억원으로 영업이익 시장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중공업부문이 매출이 36% 늘어난 9600억원, 영업익 43% 증가한 1417억원입니다. 2분기 일회성 손실 등으로 적자를 기록했던 건설부문도 영업이익 138억원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