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트래블로그는 하나금융그룹이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기 위해 강조하는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입니다. 출시 3년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900만명, 누적 환전액 4조5000억원을 돌파했으며 해외 체크 점유율 31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로그는 서비스 론칭 이후 트래블로그 여행적금,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을 출시하며 그룹 콜라보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트래블로그 외화통장 출시는 하나머니와 하나은행, 하나증권 협업한 금융권 최초의 사례로 그룹내 디지털 역량을 집대성 했다는 설명입니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외화 하나머니 충전·환급 및 하나증권을 통한 해외주식 매매거래가 가능한 외화예금입니다. 수수료 없이 환전해서 예금이자 받고 해외주식투자까지 가능합니다. 대한민국의 만 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여야 가입할 수 있으며, 예치가능통화는 트래블로그와 동일한 58종으로 최대 10종 통화까지 예치 가능합니다. 예치한도는 모든 통화 합산 잔액기준 최대 1만달러입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할 땐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에서 외화 하나머니로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으며, 여행하고 남은 외화 하나머니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으로 환급해 보관 할 수도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에 보관된 외화에는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이자가 지급되며 투자를 원한다면 하나증권을 통해 해외주식 투자도 가능합니다.
성영수 사장은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결정체”라며 “1000만 가입자를 앞둔 트래블로그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은행인 하나은행, 전통의 주식명가 하나증권이 하나로 연결 된 것이 뜻깊다”고 말했습니다. 또 “트래블로그는 차별화 된 혜택과 압도적인 서비스로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