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의 이달 매출이 평월(1~8월) 대비 약 50% 성장, 출시 후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 추세라면 ‘햇반 라이스플랜’은 연매출 700억원 이상의 대형 제품군으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똑똑하고 체계적인 건강습관’을 모토로 정희원 박사의 저속식단 레시피를 활용해 지난해 11월 출시한 제품입니다. 햇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렌틸콩현미밥과 파로통곡물밥을 선보였고 최근 100%통곡물밥, 서리태흑미밥 등을 추가로 내놓으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9종으로 확대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MBC 표준FM ‘정희원의 라디오 쉼표’와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28일에는 정희원 박사와 함께하는 ‘햇반 저속라이프 슬로우 러닝’ 이벤트도 열었습니다. 사전 모집된 참가자 40명과 함께 서울 한강 망원지구 왕복 4.2km 코스를 천천히 달리는 방식으로 운영했습니다.
행사는 코스 설명과 유의사항 안내, 준비운동 후 10그룹으로 나눠 러닝이 진행됐으며 러닝 종료 후에는 정희원 박사와의 미니 토크, 완주 기념품 전달 등으로 마무리됐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라이스플랜에 대한 높은 관심은 햇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제품력이 ‘저속라이프’를 지향하는 시장과 소비자에 통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다음달 햇반 라이스플랜 죽, 주먹밥, 볶음밥 등까지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최근 유럽을 방문해 가공밥 등 K-푸드의 외연 확대를 통한 신성장 기회 발굴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국내는 햇반 라이스플랜 등 다양한 햇반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에서는 ‘bibigo Sticky Rice(찰진 밥)’ 등을 통해 국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