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KB증권, 임직원 건강 위한 ‘헬시플레저’ 문화 조성

URL복사

Wednesday, October 22, 2025, 09:10:58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은 임직원의 몸과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해 사내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고 22일(수) 밝혔습니다.

 

‘헬시플레저’는 건강을 의미하는 ‘헬시(Healthy)’와 즐거움을 뜻하는 ‘플레저(Pleasure)’가 합쳐진 신조어로,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챙기는 라이프스타일을 의미합니다.

 

이와 관련 KB증권은 지난 18일 혈당 관리를 희망하는 임직원 100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혈당 관리 프로그램인 ‘밀당클럽’을 진행했습니다. 임직원이 2주간 혈당을 확인하고 전문가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연속혈당측정기’와 함께 1대1 비대면 휴먼 코칭을 결합한 닥터 다이어리 ‘글루어트’ 패키지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연속혈당측정기 착용 후 ▲혈당 관리 ▲영양 관리 ▲운동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저당 쿠키 및 요구르트 등을 섭취하고, 실외에서 가벼운 러닝을 통해 운동과 음식에 따라 혈당이 어떻게 변하는지 직접 확인했습니다.

 

특히 지방에 근무하는 직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사전에 발송하고, 행사 당일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해 프로그램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올들어 KB증권은 임직원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손쉽게 몸과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걷기 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100일 걷기 챌린지인 ‘함께 걸을까?’를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 챌린저 ▲부서 대항전 ▲기부 챌린지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4월부터는 체지방 감소를 위한 ‘Burn&Earn Challenge’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 임직원에게 가정용 체지방 측정계를 지급 후 매달 ‘월간 우수 챌린저’를 선정해 왔고 ‘6개월 누적 우수 챌린저’ 선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KB증권은 건강 루틴을 만드는 ‘건강 루틴 쓰리GO(잘먹GO, 운동하GO, 잘자GO) 챌린지’, 한국거래소가 개최하는 금융투자인 마라톤 대회에서 임직원 대상 ‘KB증권 베스트 러너’를 선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헬시플레저 문화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KB증권 김성현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건강은 가정의 행복은 물론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 문화 개선을 위한 핵심 요소로 건강 경영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챙길 수 있는 KB증권만의 헬시플레저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배너

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2025.10.22 10:48:0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는 5449명으로 2020년 말 대비 91% 증가했습니다.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의 증가율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30대(194%), 40대(184%), 20대(178%), 50대(147%), 60대(93%), 70대 이상(39%) 순으로, 젊은 세대의 신규 유입이 초부유층 고객 수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내 현금 비중은 2020년 말 23.0% 수준에서 2025년 9월 말 11.5%로 11.5%포인트 감소하며 투자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추세가 확인됐습니다. 전체 자산에서 해외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말 12.6%에서 2025년 23.2%로 10.6%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주로 국내외 채권과 해외주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고금리 환경에서 절세 메리트가 높은 저쿠폰 국채 그리고 글로벌 AI 인프라 및 대형 기술주를 중심으로 한 해외주식 포트폴리오 구성이 이유로 분석됩니다. 올 들어서는 새 정부의 증시부양 정책 기대감에 발맞춰 국내주식 투자 비중도 5.1%포인트 확대되는 등 30억원 이상 고객들은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이들의 국내 주식 매매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 두산에너빌리티, SK하이닉스, 한화오션, 알테오젠, 네이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카카오, 현대로템 순입니다. AI 반도체 핵심 대형주와 더불어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방산, 원전, 인프라 관련 종목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 등 공격적인 수익 추구 경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삼성증권은 해석했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경쟁력은 ‘SNI’라는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를 기반으로 성장했다”며 “2003년 업계 최초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2010년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 SNI를 선보이며 줄곧 업계를 선도하는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역사를 써왔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투자 노하우를 기반으로 PB(프라이빗 뱅커)의 컨설팅 역량, 최적화된 상품 솔루션, 그리고 강력한 인프라를 결집한 독보적인 자산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정화 삼성증권 SNI/법인전략담당 상무는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 달성은 고객이 보내준 신뢰의 상징”이라며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서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