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인생푸드와 가맹점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성장 가속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인생푸드는 2020년 경기도 부천에서 '인생아구찜' 첫 매장을 오픈한 이후 배달 중심의 고급 한식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해 현재 전국 200여개 가맹점을 운영 중입니다. 오는 11월에는 오프라인 중심의 신규 브랜드 '어화락'을 선보일 예정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AI 기반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생푸드 가맹점에 유무선 통신망과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소비자 니즈를 실시간으로 유통 알고리즘에 반영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AI 주문·결재, 데이터 기반 수요·매출 예측, 스마트 운영 효율화, 고객 맞춤형 서비스 등 DX 솔루션을 제공해 유통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이경채 KT 서부고객본부장 상무는 "인생푸드와의 협력을 통해 가맹점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라며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훈 인생푸드 대표는 "KT의 AI 역량과 통신 인프라를 활용해 브랜드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함으로써 가맹점의 운영 안정성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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