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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화재 “삼성 外 휴대폰도 생체인증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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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1, 2017, 11:06:39

모바일 앱에서 지문인증으로 보험금 청구 등 가능..서비스 이용자 대상 경품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동부화재가 스마트폰 생체인증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지문인증만으로 모바일 앱에서 계약조회나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고, 제조사와 무관하게 생체인증 기능이 탑재된 모든 휴대폰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모바일 앱에서 생체인증(지문)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생체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 때 공인인증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지문인증만으로도 계약조회, 보험금청구 등 동부화재 모바일 앱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존 동부화재 다이렉트 모바일에서 제공되던 생체인증은 삼성패스 서비스를 활용한 것으로, 삼성전자 스마트폰 이용고객에 한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다. 이번 생체인증 서비스는 금융결제원 공동 FIDO 인증을 통한 서비스로, 스마트폰 제조사에 상관없이 생체인증이 가능한 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동부화재 대표 모바일 앱에 생체인증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는 공인인증서 등 별도의 인증수단 없이 생체인증만으로 동부화재 모바일 앱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화재 대표 모바일 앱에서는 해당 서비스 개시 이후 한 달간 생체인증 신규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부화재 대표 모바일 앱에서 지문을 사용해 로그인을 하면, 1000명의 고객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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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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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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