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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경단녀’ 지점 출범..“기본급 2년간 15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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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6, 2017, 11:06:25

45세 이하 직장경력 있는 여성 지원 가능..복지 수수료·성과 연동 수수료 지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생명이 ‘경단녀’들로만 구성된 영업 조직을 만든다. 첫 2년간 월 최대 150만원의 기본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사장 차남규)은 ‘경단녀(경력단절여성)’ 특화 영업조직인 ‘리즈’ 지점 출범을 위한 LC(Life Consultant)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통계청의 2015년 인구주택 총조사에 따르면 직장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기혼여성 중 결혼,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이 있는 여성은 44%에 달한다. 한화생명의 ‘리즈’ 지점은 이러한 경단녀들을 모집 대상으로 한다.

‘리즈(Re’s)’는 ‘다시 시작하는 여성들’이라는 의미로, 경력단절 여성들은 전문금융지식을 바탕으로 LC로서 새로운 일에 도전하게 된다. LC는 45세 이하 직장 경력이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울, 부산, 구미 3개 지역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리즈 지점 LC로 활동하기를 원하는 여성들은 내달 18일까지 홈페이지(www.hanwhalife.com/res)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다음달 27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내달 중순에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구미 각 지역에서 채용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리즈 지점은 경단녀 특화지점으로 기존의 판매채널 지점과 차별화해 운영된다. 경단녀들이 재취업을 망설이는 주요인인 육아문제 해소를 위해 유연근무제를 도입한다. 교육과 영업활동 일정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성돼 자녀 등·하원을 직접 챙길 수 있다.
 
직장경력은 있지만 보험영업은 생소한 LC들을 위해 입문, 기초, 심화, 최고급 4단계의 단계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인문교양 클래스와 스피치, 메이크업·스타일링 클래스 등 이미지 관리를 위한 교육과정도 제공된다.
 
한화생명은 LC가 금융전문가로 성장해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할 수 있기까지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한다. 정시 출근, 활동자료 발행 등 기본활동 지표에 따라 지급되는 기본 활동 수수료(2년간 80만~150만원)와 자녀 학비 등을 지원하는 복지 수수료(20만~40만원)가 지급된다. 본인의 영업성과에 따라 주어지는 성과연동 수수료도 있다. 

엄성민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맞벌이 가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반면,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가구의 맞벌이 비중은 40%도 못 미치는 게 현실이다”며 “육아 등으로 재취업을 고민하는 많은 여성들이 가정과 직장 모두에서 최고가 될 수 있는 리즈지점 LC에 적극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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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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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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