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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농업인 특화’ 보험 출시..“75세도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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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6, 2017, 09:06:58

비갱신형으로 최대 100세까지 보장·인수기준 완화..농업인 맞춤 헬스케어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농협생명이 농업인들에게 특화된 보험 상품을 선보인다. 농촌 고령화를 반영해 인수 기준을 낮추고, 농사일 중 당하기 쉬운 재해를 집중 보장한다. 

농협생명(대표 서기봉)은 인수기준을 완화하고 농경 작업 중 발생 빈도가 높은 재해를 더 크게 보장하는 ‘농업인 특화 보험’인 ‘농사랑NH보장보험(무배당)’을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5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농촌 인구의 38%는 고령자이며, 65세 이상 1인 농가 가구 수는 14만 4000가구에 달할 정도로 농촌의 고령화는 심각하다. 노인들이 병원을 찾을 일은 많아졌지만, 거리가 멀어 제대로 된 의료서비스를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농협보험을 제외한 모든 보험회사들은 농업인을 위험직군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보험가입이 어려워, 농업인의 민간보험 가입률이 28%에 불과하다”며 “보험소외계층이라고 할 수 있는 농업인을 위해 농협생명이 농업인에게 특화된 보험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농사랑NH보장보험(무)’은 농촌에 많은 고령자들을 위해 최대 7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료 인상 없이 최대 100세까지 보장을 책임진다. 또한 1종(실속플랜)의 경우, 인수기준을 완화해 고혈압·당뇨·고지혈증이 있어도 합병증이 없고 일정 조건에만 부합한다면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이 상품은 농업인들이 자주 당하는 사고에 대해 보장을 강화했다. 농사랑재해골절진단자금은 5대재해골절에 대해, 농사랑재해수술자금은 특정재해손상에 대해 2배의 보험금(1회당 20만원)을 지급한다. 
 
농업인들은 농경 작업 중 골절과 근육·인대 파열을 가장 많이 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협생명은 자사 정책보험인 ‘농(임)업인NH안전재해보험(무)’의 보험금 지급 데이터를 분석해, 청구 건수가 많은 5대재해골절을 찾아 위험률을 신규 개발했다. 건강보험 청구 자료를 분석을 통해서는 특정재해손상 위험률을 개발했다.
 
‘농사랑NH보장보험(무)’은 업계 최초로 ‘시니어안심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헬스케어스비스에 고연령의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시니어 특화 서비스를 추가한 것. 효도콜 서비스는 65세 이상 고객에게 월 1회(만성질환자 월 2회) 전담 간호사가 전화를 걸어 안부를 묻고 건강을 상담해준다. 

간호사 동행·차량 에스코트 서비스는 서울 소재 상급종합병원 방문 때, 차량으로 에스코트를 해주고 의료기관 내에서 전담 간호사가 동행해주는 서비스다.(서울·경기 거주 고객 제외) 면역건강증진 의료지원 서비스는 농협생명의 농촌순회무료진료와 연계해 면역세포(NK세포) 활성도를 검사해준다.
 
‘농사랑NH보장보험(무)’은 출시부터 1년 동안 판매되는 계약에 대한 월납환산초회보험료의 10%를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를 통해 농·축산물 수요처 발굴, 농산물 소비 촉진, 농촌 발전 연구 지원 등에 쓰이게 된다.
 
보험료는 1종(실속플랜) 순수보장형으로 20년 월납, 주계약의 경우, 40세 남자는 4만 7660원, 40세 여자 3만 5960원이다. 가입금액 1000만원에 100세 만기 기준이다.
 
서기봉 농협생명 사장은 “농업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보험 상품을 출시하게 돼 농협의 일원으로서 보람을 느낀다”며 “‘농사랑NH보장보험(무)’이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을 위한 농업인의 안전장치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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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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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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