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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병자·고령자도 OK”..교보생명, 새 종신보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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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0, 2017, 14:07:34

3가지 고지항목에 ‘아니오’ 답하면 가입 가능..건강검진 받으면 가입금액 0.1% 보너스 지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교보생명이 유병자와 고령자도 간편 고지를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종신보험을 선보인다.
 
교보생명은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자나 고령자도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교보내게맞는종신보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유병력자나 고령자가 질병에 관련된 몇 가지 고지만 하면, 최소한의 심사를 통해 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과거 병력이나 나이 탓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이 보다 쉽게 사망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상품 가입 때, 3가지 고지항목에 ‘아니오’로 답하면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내용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재검진 소견 여부 ▲최근 2년 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여부 ▲최근 5년 내 암으로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이다.
 
이 상품은 금리연동형 종신보험으로 주계약에서 최대 2억원까지 사망 보험금을 지급한다. 가입대상이 유병력자나 고령자임을 감안하면 보장이 큰 편이라는 게 교보생명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암 진단 등 주요 질병의 진단이나 수술, 입원과 같은 6가지 특약도 간편 고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특약은 15년 갱신형으로 100세까지 연장된다.
 
건강을 챙길수록 혜택이 커지는 ‘건강검진보너스제도’도 탑재했다.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는 고객에게는 가입 5년 후부터 최대 10회에 걸쳐 가입금액의 0.1%를 지급하거나 계약자 적립금에 가산해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보너스 제도를 통해 가입자의 주기적인 건강검진과 질병예방을 권장한다”며 “가입자가 평소에 건강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건강한 삶을 이어가는 것을 돕는 일종의 건강 예방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밖에 유가족의 상황에 맞게 사망보험금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당장 필요한 일시금 외에 매월 또는 매년 생활비나 교육자금 등을 수령기간과 금액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상품의 가입금액은 1000만원에서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하다. 가입나이는 40세에서 최대 74세까지이고, 보험료는 일반 종신보험에 비해 5~7%가량 높은 수준이다. 가입금액 1억원 이상부터 최고 3%까지 보험료 할인혜택을 부여하고, 고객의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헬스케어서비스도 제공한다.
 
윤영규 교보생명 상품개발팀장은 “그동안 나이와 건강상의 이유로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이 많았다”며 “이번 상품은 경증질환자와 고령자까지도 간단한 고지만 하면 가입할 수 있어, 보험 사각지대에 놓였던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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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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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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