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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해외사업 올 상반기 5.8%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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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2, 2017, 11:08:15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등 신규 해외시장에서 성장세 지속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제과가 올해 상반기 해외실적이 작년보다 6% 가량 증가했다.

 

2일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에 따르면 현재 중국, 인도, 러시아, 베트남,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싱가포드 등 8개국에 해외법인에서 올해 상반기 매출액 합계는 284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5.8% 신장했다. 영업이익은 160억원으로 전년보다 38.9% 증가했다.

 

특히 카자흐스탄의 경우 상반기 946억원의 판매고를 달성, 전년 대비 30.7% 신장했다. 카자흐스탄은 현재 롯데제과의 가장 매력적인 해외 시장이다. 2013년 현지 제과 기업 ‘라하트’사를 인수 이후, 환율 변동성을 감안하지 않는다면 매년 20~3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파키스탄 또한 상반기 543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10%의 매출 증대를 기록했다. 현지의 대표 감자 스낵인 '슬란티(SLANTY)'의 판매 증가와 작년부터 새롭게 진출한 라면 사업의 확대가 주효했다.


현재 파키스타의 인구는 1억 9000만으로 이 중 14세 미만의 인구가 30%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과자 시장은 한국의 삼분의 일 수준으로 제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이 밖에도 중국을 제외한 벨기에,  인도, 싱가포르, 러시아 등의 모든 해외 법인에서 전년보다 매출이 증가했다. 중국은 사드 여파 등으로 인해 379억에서 194억원으로 매출이 감소했지만, 다른 해외 법인의 성장으로 롯데제과의 해외 시장 전체 매출은 5.8% 성장했다.

 

롯데제과의 이 같은 해외 실적은 적극적인 신규시장을 모색하고 사업성이 있는 곳에 과감한 투자를 해왔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특히 2010년 이후 M&A를 통해 진출한 카자흐스탄, 파키스탄의 경우 인수 이후로 2배 가까운 성장(현지 통화 매출액 기준)을 일궈내며 롯데제과의 해외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잡았다. 그 외 인도나 러시아 등지에서도 꾸준히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케냐에 사무소를 설립, 아프리카 시장에도 문을 두드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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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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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23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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