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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고양, 쇼핑 공간 줄인 대신 늘린 ‘이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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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3, 2017, 14:08:48

온가족 함께 즐기는 아쿠아필드·스파공간 넓혀..‘스포테인먼트’ 공간 ↑
인피니티풀에선 북한산 조망..네일샵·플라잉요가 등 뷰티 빌리지도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스타필드 고양이 쇼핑 공간을 줄이는 대신 '스포츠' 체험 공간을 과감하게 늘렸다. 스타필드의 대표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아쿠아필드와 스포츠몬스터를 업그레이드하고, 신규 콘텐츠도 대거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3일 신세계 프라퍼티에 따르면 오는 24일 그랜드 오픈을 앞둔 스타필드 고양은 기존 하남점보다 더 넓은 ‘스포테인먼트’ 시설과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아쿠아필드는 총면적 약 1만 2800제곱미터로 하남과 비슷한 규모지만, 실내 9250제곱미터, 야외 3600제곱미터로 하남대비 야외 공간을 더 확대했다. 기존 인피니티풀과 키즈풀 외에 성인전용 풀을 야외 공간에 추가로 배치했다.

 

특히, 아쿠아필드 대표 인기 시설인 인피니티풀은 하남대비 약 25% 면적을 넓히고 북한산을 바라볼 수 있도록 배치해, 하남과는 또 다른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가족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구름방, 편백나무방 등 인기 찜질룸을 확대하고 스파와 휴식 공간을 더 넓게 배치했다. 찜질 공간에 위치한 키즈 놀이터도 하남대비 두 배 가량 늘렸으며, 스파공간 내 수유실도 추가로 배치해 가족 단위 방문객의 편의를 높였다.


이번 고양점의 스포츠몬스터는 기존 하남에서 인기 있는 콘텐츠인 사격, 야구 등을 포함해 14개 신규 콘텐츠를 더했다. 예컨대,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64미터의 실내 짚코스터를 비롯해 8미터 높이의 드롭슬라이더 등 다이내믹한 체험형 콘텐츠를 도입했다.


또,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해 회원제로 운영되는 영국 키즈 스포츠 아카데미 ‘SOCATOTS(영유아부터 유소년 대상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국내 1호점과 2020년 도쿄올림픽에 정식종목을 확정된 ‘3on3 농구 전용 경기장’도 국내 최초로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볼링과 당구, 다트 등 게임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 엔터테인먼트 시설 ‘펀시티(FunCity)’도 첫 매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펀시티는 730제곱미터 규모로 스타필드 고양 2층에 위치했으며, 3개의 정규레인을 갖춘 볼링장과 미니사격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존, 당구와 다트 등을 할 수 있는 스포츠존 등을 갖췄다. 총 4개실을 갖춘 프리미엄 스크린 골프장 ‘데이골프’는 주니어 클럽을 비치해 자녀와 함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여성 고객을 위한 힐링 공간도 스타필드 고양에서 만날 수 있다. 4층에 위치한 ‘뷰티 빌리지’는 미용실, 메디컬 스파, 네일샵 등 여성들을 위한 뷰티 케어 공간이다. 댄스, 플라잉 요가 등을 배울 수 있는 건강스튜디오와 브런치 카페, 쥬스바 등을 함께 갖춰 여성 고객들에게 휴식과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시설 확대와 신규 콘텐츠 도입으로 스타필드 고양의 비쇼핑공간 비중은 스타필드 하남보다 더 커졌다. 스타필드 고양의 비쇼핑공간 면적은 스타필드 하남보다 약 6300제곱미터 가량 넓은 3만 6000제곱미터로, 이는 스타필드 고양 전체 면적의 약 27%이자, 하남과 비교해서도 약 8% 비중이 높아진 면적이다.


스타필드 고양이 쇼핑 공간 비중을 줄이고, 즐길 거리 공간을 더욱 확대하는 실험에 나선 이유는, 다양한 체험과 차별화된 경험 제공이 더 오랜 시간 고객들을 머무를 수 있게 하는 복합쇼핑몰의 핵심경쟁력이기 때문이다.

 

특히, 스타필드 고양은 자녀를 동반한 30~40대 가족 고객이 주 고객 층으로 예상되고 있어 온가족이 함께 쇼핑과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라이프셰어 공간으로 경쟁력을 더욱 높였다.

 

여주은 신세계 프라퍼티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도심에서 가깝고, 교통이 편리해 수도권 서북부에 거주중인 자녀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이 주요 방문 고객으로 분석된다”며 “가족 고객이 함께 즐기고,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온가족 쇼핑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스포테인먼트 공간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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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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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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