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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업계 최초 ‘저해지환급형’ 간병보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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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2, 2017, 16:08:48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률 50% 적용..일반형과 보장 동일·보험료 6~13% 저렴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NH농협생명이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보장은 동일한 저해지환급형 장기간병보험을 선보인다.

농협생명(대표 서기봉)은 장기요양 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든든한 보장을 제공하는 ‘걱정없는NH장기간병보험(저해지환급형,무배당)’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걱정없는NH장기간병보험’은 장기간병보험으로는 업계 최초로 ‘저해지환급형’으로 출시됐다. 저해지환급형은 보험료가 저렴하면서도 보장은 ‘일반형’과 동일하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률이 50%로 일반형보다 작은 대신, 보험료를 6~13% 낮췄다.
 
이 상품은 주계약으로 장기요양 1등급과 2등급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며, 특약을 통해 3등급까지도 보장(최대 90세, 10년 갱신)한다. 가입 나이는 주계약 기준으로 4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능하다.
 
주계약은 1종(실속형)과 2종(보장강화형)으로 나뉜다. 실속형은 장기요양 1등급 진단 때, 간병자금으로 일시금 1000만원과 매월 생존 때 월 120만원씩을 10년(2년 보증) 동안 지급한다. 2등급 진단 때에는 일시금 500만원과 매월 생존 때 월 100만원씩의 간병자금을 10년(2년 보증) 지급한다.
 
보장강화형은 실속형보다 진단금 규모가 크다. 장기요양 1등급 진단 때 일시금 3000만원, 2등급 진단 때에는 일시금 2000만원을 보장한다. 간병자금 보장은 실속형과 금액·기간이 같지만 보증 기간이 5년으로 더 길다.
 
만약 가입자가 장기간병 1등급으로 진단 확정된다면, 10년 동안 최대 1억 7400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주계약 2종,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게 농협생명의 설명이다.

여기에 ‘더드림보장특약(갱신형)’에 가입하면 장기요양 1·2·3등급으로 진단 확정됐을 때 일시금 500만원을 추가로 보장(최초 1회)받을 수 있다. 장기요양상태로 진단 확정되지 않고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살아있을 경우에는 만기보험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이밖에 특약을 통해 각종 노인성 질병(관절염, 녹내장, 특정백내장 등)으로 인한 입원, 사망,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보장을 마련할 수 있다.
 
서기봉 농협생명 사장은 “농업인들을 위한 보장자산을 설계하고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농협생명의 정체성이자 지향점”이라며 “‘걱정없는NH장기간병보험’은 업계 최고 수준의 간병자금을 보장함으로써 도시민은 물론, 고령의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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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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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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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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