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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업계 최초 ‘저해지환급형’ 간병보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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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2, 2017, 16:08:48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률 50% 적용..일반형과 보장 동일·보험료 6~13% 저렴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NH농협생명이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보장은 동일한 저해지환급형 장기간병보험을 선보인다.

농협생명(대표 서기봉)은 장기요양 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든든한 보장을 제공하는 ‘걱정없는NH장기간병보험(저해지환급형,무배당)’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걱정없는NH장기간병보험’은 장기간병보험으로는 업계 최초로 ‘저해지환급형’으로 출시됐다. 저해지환급형은 보험료가 저렴하면서도 보장은 ‘일반형’과 동일하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률이 50%로 일반형보다 작은 대신, 보험료를 6~13% 낮췄다.
 
이 상품은 주계약으로 장기요양 1등급과 2등급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며, 특약을 통해 3등급까지도 보장(최대 90세, 10년 갱신)한다. 가입 나이는 주계약 기준으로 4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능하다.
 
주계약은 1종(실속형)과 2종(보장강화형)으로 나뉜다. 실속형은 장기요양 1등급 진단 때, 간병자금으로 일시금 1000만원과 매월 생존 때 월 120만원씩을 10년(2년 보증) 동안 지급한다. 2등급 진단 때에는 일시금 500만원과 매월 생존 때 월 100만원씩의 간병자금을 10년(2년 보증) 지급한다.
 
보장강화형은 실속형보다 진단금 규모가 크다. 장기요양 1등급 진단 때 일시금 3000만원, 2등급 진단 때에는 일시금 2000만원을 보장한다. 간병자금 보장은 실속형과 금액·기간이 같지만 보증 기간이 5년으로 더 길다.
 
만약 가입자가 장기간병 1등급으로 진단 확정된다면, 10년 동안 최대 1억 7400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주계약 2종,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이는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게 농협생명의 설명이다.

여기에 ‘더드림보장특약(갱신형)’에 가입하면 장기요양 1·2·3등급으로 진단 확정됐을 때 일시금 500만원을 추가로 보장(최초 1회)받을 수 있다. 장기요양상태로 진단 확정되지 않고 보험기간이 끝날 때까지 살아있을 경우에는 만기보험금 100만원을 지급한다.

이밖에 특약을 통해 각종 노인성 질병(관절염, 녹내장, 특정백내장 등)으로 인한 입원, 사망,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보장을 마련할 수 있다.
 
서기봉 농협생명 사장은 “농업인들을 위한 보장자산을 설계하고 지원하는 것이야말로 농협생명의 정체성이자 지향점”이라며 “‘걱정없는NH장기간병보험’은 업계 최고 수준의 간병자금을 보장함으로써 도시민은 물론, 고령의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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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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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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