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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민원은 1332, 소비자들에게 알려져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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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5, 2014, 13:03:43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 차장, 금감원 업무설명회서 강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금융당국은 지난해 동양그룹사태에 이어 개인정보유출 사건으로 금융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회복하기 위해서 금융소비자 권익을 우선 실천하기로 했다.

 

5일 금융감독원의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 차장은 금융회사 임직원, 소비자단체,학계, 언론계 등 각계 각층의 금융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금융감독 업무설명회에서 올해 금융소비자권익이 최대의 화두로 삼아 금융시장의 신뢰 회복을 목표로 삼겠다고 밝혔다.

 

오순명 차장은 무엇보다 소비자로부터 믿음을 얻으려면 투명한 시장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과거에 금융사는 가장 모범적이고, 신뢰받는 회사였지만 현재는 많이 바뀌었다국민들의 금융시장에 대한 인식이 바뀔 수 있도록 모든 시스템을 소비자권익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말했다.

 

먼저 오 차장은 금융소비자권익을 위해서 소비자 맞춤형 금융교육을 강화해 금융사기로부터 보호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특히, 청소년과 대학생, 다문화가족, 탈북자, 노인 등 다양한 금융교육 대상자별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금융교육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금융정보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민원에 적극 응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금융감독원 콜센터 ‘1332’을 적극 활용해 모든 금융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등 금융관련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겠다는 방침이다.

 

오순명 차장은 민원상담센터 번호 ‘1332’112119처럼 보편적으로 소비자에게 알려져야 한다고 생각한다이는 민원을 사방에 알리겠다는 뜻이 아니라 소비자 민원 예방차원에서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융사의 민원업무와 관련해 피드백 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소비자 시각에서 제도가 개선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생활보호대상자, 장애인 등 생계형 민원은 현장조사를 통해 신속히 구제하고 상담서비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오 차장은 새로운 금융질서를 만들기 위해 금융당국뿐만 아니라 금융사, 학계, 언론 모두가 동참해야 한다보다 나은 금융시장을 만들기 위해 금융당국부터 나서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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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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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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