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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심 모카골드로 가을을 채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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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7, 2017, 15:10:05

슬로건 ‘당신을 채우는 커피’로 TV광고 온에어..오는 연말 설탕 100% 뺀 신제품 준비중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국민커피인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가 꾸준히 커피믹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동서식품은 국내 커피시장에서 더 좋은 커피 맛과 품질에 대한 연구를 비롯해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제품을 출시하고 새로운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그 중 ‘맥심 모카골드’는 국민커피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변화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와 분석을 진행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4년마다 맥심의 맛과 향, 패키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올해는 ‘혁신’을 주제로 맥심 6차 리스테이지를 시행해 신제품 및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6월 설탕함량을 25% 줄인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발매를 시작으로 오는 연말 설탕을 100% 빼고 커피의 고소한 맛을 살린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를 선보일 계획이다.


‘맥심 모카골드’가 국민커피라는 애칭을 얻으며 변함없이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비결은 기술력에 있다. 커피와 크림 설탕이 배합된 커피믹스는 1976년 12월에 출시됐다. 이는 이상적인 커피믹스 배합과 동서식품 커피 생산 노하우를 응용해 인스턴트 커피를 한 차원 발전시킨 제품이었다.


이 후 동서식품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1989년 ‘맥심 모카골드’를 출시했다. 꾸준히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황금비율을 맞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맛을 찾아내 국내 소비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동서식품은 10월 새로운 슬로건 ‘당신을 채우는 커피’를 내세워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실제 소비자들이 ‘모카골드가 가장 필요한 순간’을 꼽은 것을 바탕으로 두 편으로 제작됐다.


김신애 동서식품 마케팅매니저는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커피의 맛과 향이 집중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며 “소비자들과 보다 가까이 소통하기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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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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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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