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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A/S] 이마트, 피코크 전문매장 오픈?..“제품 개발이 먼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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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8, 2017, 06:12:00

한 매체, 스타필드 쇼핑몰에 피코크 단독 매장 오픈 보도
“PK마켓서 피코크 제품 판매 중..제품 종류 늘리는 게 급선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가 '노브랜드(PB)'에 이어 '피코크(간편식)'의 전문 매장을 오픈한다는 보도가 나오자 난색을 표하고 있다. 이마트 측은 “피코크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제품 개발과 출시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로, 전문점 오픈은 계획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이다.


지난 7일 한 매체는 신세계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스타필드 쇼핑몰에 슈퍼마켓 형태의 '피코크' 단독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당장 내년부터 스타필드 하남과 코엑스, 고양점 등에 테스트 매장을 만들어 소비자 반응을 지켜본 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게 주된 내용이다.


피코크는 이마트가 지난 2013년 자체 개발한 간편식 브랜드다. 찌개류와 국류 등 한식부터 중식과 베트남식 등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끓여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왔다. 여기에 달달한 케이크와 호떡, 아이스크림이 더해져 디저트 메뉴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피코크 전문 매장 오픈' 기사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고 있다. 현재 스타필드에 PK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는데, 피코크 제품도 판매하고 있어 중복 매장을 열 계획은 없다는 것. 스타필드 쇼핑몰에 이마트가 없기 때문에 노브랜드 매장을 오픈해도 겹치지 않지만, 피코크는 사정이 다르다는 설명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현 시점에서는 피코크 제품만으로 단독 매장을 열기엔 제품 수가 부족한 측면이 있다”면서 “(내부적으로)노브랜드와 함께 피코크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당장 전문점을 낸다는 의미는 아니다“고 말했다.


피코크 제품은 브랜드 론칭 4년 만에 200종에서 1000종으로 5배 이상 늘었다. 매출 역시 출시 첫 해 340억원을 기록했는데, 매년 30% 이상씩 성장해 작년 1900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독자적으로 브랜드를 키우기에는 여전히 제품 수와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하다는 설명이다.


현재 이마트는 회사 내 '비밀연구소'에서 피코크 제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일례로, 피코크 제품 중 베스트셀러인 '티라미수'가 최근 새롭게 출시됐고, 소녀시대 서현과 작곡가 김형석 씨를 모델로 한 방송 광고도 시작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SNS에 피코크 제품을 수시로 올려 홍보에 적극적이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열심이다. 종편 채널 MBN은 지난달 18일부터 이마트를 배경으로 한 '카트쇼'를 방영하고 있다. 스타들이 대형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노하우를 전달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프로그램 마지막에 피코크 제품을 직접 시식하고, 맛을 평가하는 코너를 통해 간접광고에 노출된다.


다만, 이마트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피코크 브랜드를 키워 해외 진출 확장과 함께 전문점 오픈을 고려하고 있는 것은 맞다는 입장. 이마트 관계자는 “피코크 제품을 활발하게 개발하고, 출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해외 진출을 위해서도 제품 개발에 좀 더 신경써야 한다는 게 회사의 현재 방침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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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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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2025.07.10 11:27: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말까지 약 4억대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작년 2억대의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올해는 그 두 배인 4억대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라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갤럭시 AI는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 갤럭시 AI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갤럭시 생태계 전체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24를 통해 AI폰 상용화에 앞장섰으며 앱과 터치 중심의 스마트폰 패러다임을 AI 에이전트와 멀티모달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노사장은 AI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7세대 폴더블은 혁신적인 폼팩터와 대화면을 통해 더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AI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설계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멀티모달을 기반으로 카메라가 촬영 도구를 넘어 사용자가 보는 것을 함께 보고 이해하며 실시간으로 반응함으로써 사용자와 기기 간에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노 사장은 "AI가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올수록 이를 담아내는 스마트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것이 하드웨어에 AI를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 사장은 디지털 헬스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노 사장은 "건강 관리는 더 이상 병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며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건강 데이터와 의료 서비스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젤스(Xealth) 인수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측정된 생체 데이터와 병원 의료기록 간의 정보 단절을 해소해 병원 밖에서도 환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노 사장은 "자연스러운 멀티모달 경험, 기기 간의 유기적 연결성, 개인화된 AI 경험과 철저한 보안은 삼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가치"라며 "앞으로의 10년 그 이후까지도 AI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며 모두를 위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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