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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보험료는 일종의 기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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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23, 2014, 22:03:57

고객보장대상서 보험에 대한 새로운 시각 내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보험은 계와 비슷해 신계약을 성사시키면 상부상조 계모임에 회원으로 가입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보험료는 불행을 대비할 수 있는 기부금입니다.

 

보험인생 20년을 살아 온 교보생명 신창재 회장이 밝힌 보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다.

 

신 회장은 지난 21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고객보장대상에서 보험은 고객이 불행에 닥칠 때를 대비하고 좌절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이라며 “(보험은)고객이 낸 보험료로 다른 고객의 불행을 도와주는 일종의 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보험료를 다르게 말하면 일종의 기부금이라며 불행에 닥친 사람을 도와줄 수 있고, 내가 만약 불행을 당하면 도와줄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보생명 고객들이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불미스러운 사고를 대비하고, 사고에 쓰러지지 않고 스스로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다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고객보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故넬슨 만델라 대통령이 했던 말을 예로 들었다그는 진정한 삶의 영광은 살다가 넘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넘어져도 일어나는 것이다행복과 불행은 공존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불행이 없는 것이 행복일 수 있다고 했다.

 

신 회장은 우리나라의 보험역사가 짧아서 생긴 보험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 대해서도 언급했다그는 여전히 예금과 적금처럼 보험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 보험금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으려 한다보험금을 많이 받는다는 의미는 사고나 사망 등의 불행이 있는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보험의 상부상조 정신을 많이 알려야 한다 도덕성을 갖춘 보험인이 보험의 올바른 뜻을 전달하는 것이야 말로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신 회장은 교보생명의 2015년 비전인 고객보장의 1위 보험사로의 계획을 강조했다. 그는 신계약보다 수익이 많은 것보다 고객보장이 최우선이라며 고객보장을 위해서는 설계사들의 솔선수범이 필요한데, 특히 평생관리 유지서비스와 안전가입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보험사중 유일하게 6년연속 신용등급평가 회사인 무디스에서  신용등급 A플러스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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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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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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