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스타터 UP] 지바이크 G.Bike

URL복사

Friday, April 24, 2020, 06:04:00

G.Bike Co., Ltd.


  • 회사명 Company Name | 주식회사 지바이크 G.Bike Co., Ltd.
  • 웹사이트 Website | https://gbike.io/" target="_blank">https://gbike.io/
  • 설립일 Date of Founding | 2017.08.
  • 회사구분 Company Classification | 주식회사⋅비상장 Corporation⋅Unlisted
  • 설립자 Founders | 윤종수 WALTER YOON, 조수현 CHO SOOHYUN, 김성하 KIM SEONGHA, 정구성 JUNG GUSUNG, 이호진 LEE HOJIN
  • 주요서비스 Main Products | 근거리 이동수단 Short-distance transportation

회사소개

 

인더뉴스 데이터뉴스팀ㅣ짧은 거리의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바이크G.Bike 입니다. ‘지쿠터’라는 앱을 통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곳곳에 배치한 지쿠터를 앱을 통하여 검색, 대여, 사용, 결제하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 전국 15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하철 역에서 집 또는 사무실 등 걸어가기 먼거리나 대중교통을 사용하기에 비효율 적인 거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미션은 마이크로 모빌리티Micro mobility의 대중화입니다. 서비스를 하고 있는 지역에서는 일년도 안되는 사이에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마이크로 모빌리티가 대중적인 이동수단이 되기까지 몇가지 해결해야할 과제들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의 혁신을 통하여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대중화를 위한 과제들을 하나씩 하나씩 해결한다는 계획입니다.

 

주요서비스

 

 

 

연혁

 

20203월 2세대 지쿠터 ‘지쿠터 프로’ 런칭. 앱을 열지도 않고 3초만에 지쿠터를 사용할 수있는 기능인 ‘터치앤고’ 런칭
 1월 서비스 확장 – 현재 전국 15개 지역에 서비스 중
20191월 공유 전동 킥보드 지쿠터 런칭(신촌, 마포)
20181월 공유 자전거 지바이크 런칭(잠실 일대)
20178월 설립, 시드 펀딩 – 실리콘 벨리 VC들(라임 초기 투자자, KLOOK 초기 투자자)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배너

이통3사, 갤럭시 Z폴드·플립7 예약 판매 개시…가입자 유치 경쟁 돌입

이통3사, 갤럭시 Z폴드·플립7 예약 판매 개시…가입자 유치 경쟁 돌입

2025.07.15 14:55: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 신규 폴더블폰 '갤럭시 Z7'시리즈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동통신 3사 15일부터 일주일간 예약 판매를 실시하면서 가입자 유치에 나섰습니다. 이번 폴더블폰이 역대 Z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운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SK텔레콤의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출시되는 첫 갤럭시 시리즈인 만큼 제품에 대한 수요 및 통신사의 가입자 유치 경쟁도 치열할 전망입니다. 통신 3사는 공통적으로 갤럭시 Z7 시리즈 256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512GB로 용량을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폴드7 512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경우에는 23만7600원을 추가 결제 시 16GB 메모리의 1TB 스토리지 모델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8월31일까지 갤럭시 Z7 시리즈를 개통하는 고객에게 티빙 3개월 무료 이용 쿠폰을 제공합니다. T월드 공식 인증 매장에서 사전 예약 후 개통 시에는 삼성 공식 인증 슬림 케이스도 증정합니다. T 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 Z7 사전 예약 시에는 넷플릭스·디즈니 플러스·티빙·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갤럭시 버즈3' 등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티다문구점' 10만원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KT는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새로운 혜택인 '미리보상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미리보상'은 24개월 뒤 반납과 기기변경을 전제로 갤럭시 Z7 시리즈 개통 시점에 출고가의 50%(안심체인지 중고폰 매입 최대 보장금액)를 미리 보상받아 단말 구입 부담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리보상 프로그램 가입 고객에게는 분실·파손 시 최대 60만원을 보장해 주는 보험도 함께 제공합니다. 34세 이하 'Y덤' 이용 고객 중 사전 예약 후 개통한 32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Y갤럭시 투어 in 몽골' 참여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삼성 휴대폰 2대 이상 구매한 가족에게는 추첨을 통해 리모와 캐리어,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영화예매권(1인 4매)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7 시리즈를 사전 예약 후 구매한 고객에게 AI 서비스 '라이너'와 '캔바' 6개월 무료 이용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식 온라인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 21일까지 갤럭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은 갤럭시 Z7 시리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유플닷컴 전용 쿠폰(최대 2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고 구매할 경우 신세계상품권 15만원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또한 유플러스닷컴은 사전 예약 후 실제 스마트폰을 개통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순금 1돈(6명) ▲네이버페이 5만원권(10명) ▲메가MGC커피 팥빙 젤라또 파르페(선착순 1만명) 등 경품도 제공합니다.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은 이통 3사 모두 5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해당 공시지원금은 오는 22일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폐지되는 때까지만 한시 적용됩니다. 사이버 침해 사고로 SKT가 위약금 면제까지 적용하면서 전날 자정 기준으로 SKT는 40%의 점유율을 내주었습니다. 대규모 가입자 이탈 사태가 일어난 만큼 SKT는 통신비 50% 할인, 데이터 제공, 제휴사 이벤트 등을 포함해 이번 갤럭시 Z7 시리즈 출시 프로모션으로 다시금 업계에서의 입지를 다지려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KT와 LG유플러스 역시 SKT에서 이탈한 가입자들을 유치하고 붙잡아두기 위해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을 펼칠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단통법의 폐지로 22일 이후 보조금의 상한선이 없어지면 3사 간의 경쟁은 더욱 과열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