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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00시간..봉사활동에 빠진 보험사 직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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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6, 2018, 16:02:19

2011년부터 작년까지 집계..직원별 신청 접수제 운영으로 1627회 봉사활동 진행

[인더뉴스 김철 기자] 신한생명이 2011년부터 작년까지 누적 8만 2496시간의 임직원 봉사활동 시간을 기록해 업계에서 우수한 봉사활동 참여율을 보였다.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사회공헌 운영시스템을 구축한 2011년부터 작년 말까지 1627회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임직원이 참여한 봉사활동 시간이 총 8만 시간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운영 초기인 2011년에는 사회공헌활동 48회에 643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후 운영시스템이 안정화되고 직원들의 나눔 활동에 대한 관심이 점차적으로 높아진 결과, 작년에는 276건의 사회공헌활동에 573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했다.

 

직원들의 참여가 증가한 요인으로는 사내에 형성된 나눔 문화를 바탕으로 한 직원들의 일상화된 나눔 실천을 꼽을 수 있다. 모든 봉사활동이 직원별 신청 접수제로 운영돼 상당수의 봉사활동이 접수 5분 만에 마감돼 수시로 추가 요청이 들어왔다는 전언이다. 

 

또한, 신한생명은 직원들의 목소리를 운영시스템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동기부여와 방향의 일치성을 맞추고 사업을 추진한 부문도 많은 영향을 줬다는 것이다.   

 

신한생명은 ‘2016년 생명보험협회 사회공헌활동 공시’ 기준으로 전체 직원 대비 봉사활동 참여비율은 371.28%를 기록했다. 직원 1인당 봉사활동 시간도 12.47시간으로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 

 

작년에는 2016년과 마찬가지로 직원들의 참여도가 뜨거워 보험업계의 사회봉사 기록을 갱신했다. 신한생명에 따르면 작년 전체 직원 대비 봉사활동 참여비율은 442.55%, 직원 1인당 봉사활동 시간은 12.84시간으로 2016년도에 비해 수치가 증가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했고,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짧은 기간에 8만 시간을 돌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보험업에 맞는 참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생명은 사업 취지에 따라 봉사대축제, 국내·외 소외계층 후원사업, 지역사회 나눔 활동으로 구분해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생명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사업인 봉사대축제는 올해에도 창립기념, 그룹 자원봉사, 연말연시 따뜻한 사랑 나눔 등의 테마로 진행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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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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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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