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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정보 사이트 ‘KB굿잡’ 싹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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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6, 2018, 10:02:32

‘굿잡 포인트’ 사용해 취업컨설팅 신청 등 가능..특성화·마이스터高 졸업생 위한 전용관 신설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국민은행의 취업정보 사이트인 ‘KB굿잡’이 전면 개편됐다. 사이트 내 활동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되며, 가입자는 이 포인트를 활용해 사이트 내 취업 관련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6일, 취업준비생과 구인기업을 위한 온라인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인 ‘KB굿잡’ 사이트(www.kbgoodjob.com)를 전면 개편하고,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무료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다.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KB굿잡 취업박람회’와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인·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취업컨설팅·맞춤형 일자리정보 제공을 통해 사회적 이슈인 일자리창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전면 개편됐다.

 

주요 개편 내용을 보면, 우선 ‘KB굿잡 취업박람회’의 온라인 연계와 취업 컨설턴트를 통한 취업컨설팅 서비스 제공이다. 사이트 회원에게는 활동 실적을 합산해 굿잡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사이트 내 각종 이벤트 참가, 취업컨설팅 신청 및 취업박람회 우대 혜택 등의 콘텐츠에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취업컨설팅의 경우 취업준비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이력서 작성, 면접Tip 등에 대해 전문 취업컨설턴트에게 온라인으로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다”며 “구직자들의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회원 가입한 학생에게는 굿잡 포인트를 우대 제공하고, 사이트 내 전용관을 운영해 고졸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정보, 기업안내 및 정부의 고용혜택 등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소개한다. 

 

아울러,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가 기회를 부여한다. 이밖에 사이트 내 온라인 취업성공 커뮤니티를 운영해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선착순 회원가입, 앱 다운로드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문화상품권, 커피상품권 등의 경품이 마련돼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굿잡사이트(www.kbgoodjo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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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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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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