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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체감안전도 2.2배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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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7, 2018, 15:02:42

현대해상, 초등학생 2340명 대상 효과분석 결과 발표..교육 전 2.4(위험)→교육 후 5.2(안전) 향상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 현대해상이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한 결과 초등학생들의 체감안전도가 약 2.2배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운영 3년을 맞아 그동안의 효과분석 결과를 27일 밝혔다.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통학로 실태조사, 위험도 분석, 전문가 현장실사를 기초로 제작된 통학 안전지도와 교육용 컨설팅 자료를 제공한다. 안전지도는 공사장, 어린이 사고발생지점, CCTV 미설치 등 위험요소를 표시해 보여주고, 효율적인 동선을 분석해 통학루트도 안내한다.

 

이 프로그램은 원거리 통학생을 위한 통학버스·자전거 안전교육, 소방안전, 지진대피요령 등 총 7가지 파트로 구성된 체험교육도 제공한다. 이는 학생들이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고 위험대처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현대해상은 설명했다.

 

이번 효과분석은 작년 9월~10까지 서울 104개교 초등학생 총 234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다. 프로그램을 도입한 지난 3년간 학생들이 느끼는 종합 체감안전도 점수(7점 만점)는 교육 전 2.4(위험)에서 교육 후 5.2(안전)로 약 2.2배 향상됐다. 

 

특히, 사고가 날 뻔한 경험을 의미하는 ‘아차사고’ 발생률은 프로그램 도입 전과 비교해 26.9% 감소했다. 도보 통학생 1인당 ‘통학시간(위험노출 시간)’은 평균 15분에서 10분으로 약 5분(통학거리 환산 240m)이 단축됐다.  

 

전체 학생 중 85.3%가 안전지도가 등·하교 안전에 도움이 됐으며, 91%는 체험교육이 학교생활 안전에 긍정적인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세부항목에서는 안전지도에 있는 ‘도로횡단 위험’ 정보와 ‘자전거 안전’ 체험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또한, 효과분석을 통해 골목길 주변에 정차해 있는 차량 사이에서 학생들의 아차사고 발생률(44.5%)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골목길 불법주정차 단속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제도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현대해상은 주장했다. 

 

이 프로그램을 주관한 김태호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 박사는 “아차사고 발생의 가장 높은 원인인 불법주정차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차도에 불법주정차 금지구역을 알리는 노면표시 Red Line을 도입한 영국 등의 해외 사례를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어린이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올해부터 경기도를 시작으로 서울 이외 지역까지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제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은 현재 서울 지역에서만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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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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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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