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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체감안전도 2.2배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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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7, 2018, 15:02:42

현대해상, 초등학생 2340명 대상 효과분석 결과 발표..교육 전 2.4(위험)→교육 후 5.2(안전) 향상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 현대해상이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을 개발해 진행한 결과 초등학생들의 체감안전도가 약 2.2배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운영 3년을 맞아 그동안의 효과분석 결과를 27일 밝혔다.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의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통학로 실태조사, 위험도 분석, 전문가 현장실사를 기초로 제작된 통학 안전지도와 교육용 컨설팅 자료를 제공한다. 안전지도는 공사장, 어린이 사고발생지점, CCTV 미설치 등 위험요소를 표시해 보여주고, 효율적인 동선을 분석해 통학루트도 안내한다.

 

이 프로그램은 원거리 통학생을 위한 통학버스·자전거 안전교육, 소방안전, 지진대피요령 등 총 7가지 파트로 구성된 체험교육도 제공한다. 이는 학생들이 안전의식을 생활화하고 위험대처 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현대해상은 설명했다.

 

이번 효과분석은 작년 9월~10까지 서울 104개교 초등학생 총 234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다. 프로그램을 도입한 지난 3년간 학생들이 느끼는 종합 체감안전도 점수(7점 만점)는 교육 전 2.4(위험)에서 교육 후 5.2(안전)로 약 2.2배 향상됐다. 

 

특히, 사고가 날 뻔한 경험을 의미하는 ‘아차사고’ 발생률은 프로그램 도입 전과 비교해 26.9% 감소했다. 도보 통학생 1인당 ‘통학시간(위험노출 시간)’은 평균 15분에서 10분으로 약 5분(통학거리 환산 240m)이 단축됐다.  

 

전체 학생 중 85.3%가 안전지도가 등·하교 안전에 도움이 됐으며, 91%는 체험교육이 학교생활 안전에 긍정적인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세부항목에서는 안전지도에 있는 ‘도로횡단 위험’ 정보와 ‘자전거 안전’ 체험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또한, 효과분석을 통해 골목길 주변에 정차해 있는 차량 사이에서 학생들의 아차사고 발생률(44.5%)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골목길 불법주정차 단속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제도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현대해상은 주장했다. 

 

이 프로그램을 주관한 김태호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 박사는 “아차사고 발생의 가장 높은 원인인 불법주정차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차도에 불법주정차 금지구역을 알리는 노면표시 Red Line을 도입한 영국 등의 해외 사례를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어린이 통학 안전 증진을 위해 올해부터 경기도를 시작으로 서울 이외 지역까지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 제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초등학교 통학 안전프로그램은 현재 서울 지역에서만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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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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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 개발한다”…‘플렉스’와 공동 개발 MOU

LG전자,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 개발한다”…‘플렉스’와 공동 개발 MOU

2025.11.04 09: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글로벌 데이터센터(DC) 인프라 기업 플렉스(Flex)와 AI 데이터센터의 발열 문제를 해결할 ‘모듈형 냉각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LG전자의 칠러, 냉각수 분배 장치(CDU), DC 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컴퓨터룸 공기 처리 장치(CRAH) 등 고효율 냉각제품과 플렉스의 IT·전력 인프라 등을 결합해 모듈형 DC 냉각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 솔루션은 DC 인프라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모듈 기반 구조로 설계됩니다. 사전 조립 및 테스트된 냉각 모듈 형태로 제작돼 현장에서 다른 모듈들과 결합됩니다. 고밀도 컴퓨팅 환경에서 발생하는 열 부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냉각 모듈을 쉽게 확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게 됩니다. DC의 열 관리 요구 사항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고 빠른 배포와 설치가 가능해 기존 냉각 솔루션과 차별화를 이룬다는 게 양사의 계획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DC 구축 과정을 간소화하고, 혁신적인 확장형 DC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한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플렉스는 DC, 자동차, 헬스케어, 통신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에게 설계·개발·제조· 공급망 관리·사후 서비스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특히 전자제품위탁생산(EMS) 분야를 선도하며 올해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 기업(World's Best Companies 2025)에 이름을 올린 바 있습니다. LG전자는 공기 냉각과 액체 냉각을 아우르는 종합 냉각 기술을 앞세워 DC의 효율적인 냉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 공급자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입니다. 최근 냉각 용량을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린 냉각수 분배 장치를 개발한 데 이어, DC 냉각방식 중 전력효율지수(PUE)가 가장 낮은 액침냉각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습니다. LG전자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플렉스와의 협업은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LG전자의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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