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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生, ‘예방하자 암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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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1, 2014, 16:04:36

비흡연·자궁경부암 예방증명시 보험료 최대 100만원 절약..최대 110세 보장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미래에셋생명이 암보험으로 암예방을 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수석부회장 최현만)1일 고객의 암 예방을 돕는 신개념 암보험 상품인 예방하자 암보험(비갱신형·갱신형)()140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치료비 보장뿐만 아니라 암 예방과 건강관리 활동을 하는 고객에게 보험료 할인 혜택과 암 예방 정보 등 사전 혜택도 제공한다.


치료비가 많은 고액암의 분류를 백혈병·뇌암·골수암·췌장암·식도암·담낭암·담도암 총 7개암으로 분류해 최대 1억원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다또한 비갱신형과 갱신형 중 선택할 수 있다. 비갱신형을 선택할 경우 최대 110세까지 보험료 인상 없이 보장된다.


20년 만기 갱신형상품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되는데, 갱신형의 경우 최초 만기생존 시 200만원을 지급해 갱신했을 때 보험료 상승분을 부담할 수 있도록 설계 가능하다.

 

이 상품은 사망원인 1위인 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도록 고객들이 암 예방 활동에 동참하면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 비흡연 고객의 경우 의료기관에서 발급한 증명서나 미래에셋생명의 방문검진 서비스를 통해 비흡연이 판명되면 보험료의 3%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세계에서 여성암 중 2위인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여성고객의 경우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HPV 예방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확인서를 제출하면 3%의 할인을 제공한다.

 

두 할인 혜택에 자동이체 1% 할인까지 더한다면 남성은 최대 4%, 여성은 7%의 할인받는다. 여성은 최대 100만원 수준의 보험료를 절약 할 수 있다. (여성, 40, 가입금액 3000만 원, 20년납 총납입보험료 기준)

 

아울러 고객에게 암 예방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가입 고객에게 주 1SMS 메시지를 통해 성별 연령대별 암 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국립암센터에서 권장하는 9가지 국민 암 예방 생활 수칙을 활용해 암 예방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강창규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암 중에서도 30%정도는 예방이 가능하므로 금연, 운동, 예방접종 등이 반드시 필요하다이번 상품은 예방 활동 확산을 통해 보험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취지가 담겨있기도 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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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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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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