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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 극복..“커피는 가고, 서브(sub) 푸드는 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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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18, 2018, 14:03:02

과일·스파클링 음료 등 섭취하면 건강한 극복에 도움받을 수 있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날씨가 포근해지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봄이 왔다. 이런 때 피로와 무기력감을 느끼는 춘곤증을 경험하는 이들이 많다. 춘곤증 극복 방법으로는 주로 커피 등 각성효과를 불러오는 카페인 섭취가 꼽힌다.

 

최근 한 구직전문 매체의 조사에 따르면 방법으로 ‘커피·녹차 등 카페인 음료 마시기’(41.4%)가 가장 많았다. 카페인에 너무 의존하게 되면 단시간에 졸음을 쫓는 데는 효과가 있지만 야간에 숙면을 방해해 오히려 피로가 누적될 수 있다.

 

간편한 비타민 함유 간식부터, 톡 쏘는 상큼한 스파클링 제품까지 커피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서브 푸드(‘대체하다’라는 뜻의 영어단어 ‘Sub’와 푸드를 합성한 신조어)를 살펴봤다.

 

◇ “간편한 과채 식음료로 춘곤증 극복도 간단하게”

 

카페인 대신 비타민이 가득한 과일 및 채소를 섭취하면 봄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보통은 손질을 해야 하고, 잘 상하는 특성 등으로 인해 현대인들이 쉽게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DOLE(돌)의 ‘후룻컵’은 엄선된 과일의 과육을 100% 과즙 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2 in 1 과일디저트로,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 타 제품들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하루야채’는 야채가 몸에 좋다는 것은 알지만 얼마나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부족했던 소비자들에게 '1일 야채 권장량 350g'이라는 기준을 제시하며 냉장 과채주스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 주스 한 병으로 하루에 필요한 야채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한 번에 뚜껑을 열수 있는 오프닝캡 등을 적용해 편리함에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 ‘마의 오후 2시’에는 상큼한 스파클링 음료

 

점심식사 직후는 나른함과 피곤이 가장 밀려오는 때로 커피가 생각나는 시간이다. 카페인에 의존하는 것 대신 톡 쏘는 느낌의 스파클링 음료로 졸음을 이겨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미닛메이드의 ‘스파클링 복숭아’는 청포도·사과 맛에 이어 올해 새롭게 출시된 제품으로, 복숭아 과즙에 톡 쏘는 스파클링이 가미된 과즙 스파클링 음료다. 싱그러운 복숭아 과즙에 톡 쏘는 탄산을 첨가해 복숭아 특유의 상큼함과 스파클링의 청량감을 함께 즐길 수 있다.

 

GS25는 ‘유어스벚꽃스파클링’과 ‘유어스벚꽃청포도에이드’를 선보였다. ‘유어스벚꽃스파클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재 출시된 제품으로 오리지널 상품의 벚꽃향을 줄이고, 복숭아 향을 더 가미하면서 대중적인 맛을 이끌어 냈다.

 

◇ “‘츄잉 푸드’로 춘곤증 극복에 탁월”

 

씹는 행위는 그 자체로 각성 효과와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젤리나 껌, 견과류 등의 간식을 통해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리온의 ‘젤리데이 석류’는 석류를 원재료로 한 제품으로 석류 본연의 상큼한 맛을 구현했다. 쫀득한 식감으로 씹는 즐거움까지 더했으며, 하트모양 젤리에 ‘비타C 파우더’로 코팅돼 있어 한 봉지로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초콜릿 전문 회사 허쉬(HERSHEY)의 ‘키세스(KISSES) 헤이즐넛’은 고소한 맛과 향은 물론, 섬유질과 비타민 E가 풍부해 견과류의 왕이라 불리는 헤이즐넛이 통으로 들어간 제품이다. 헤이즐넛 특유의 사각사각한 식감이 부드러운 허쉬 밀크 초콜릿과 어우러져 키세스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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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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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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