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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메 매출 2000억 돌파”..대형 HMR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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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09, 2018, 14:05:25

CJ제일제당 고메, 2015년 12월 첫 론칭..작년 1000억원 브랜드 성장
외식 수준 맛 품질·가성비·간편성 주효..함박스테이크·핫도그 등 인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제일제당 ‘고메(Gourmet)’가 론칭 2년 만에 HMR 전문 브랜드로 시장에서 자리잡으며 대형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HMR 전문 브랜드 ‘고메(Gourmet)’가 론칭 2년 5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고메는 CJ제일제당이 ‘특별한 미식(美食)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하에 지난 2015년 말 선보인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이다.

 

이후 고메 치킨,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핫도그, 고메 피자 등 내놓는 냉동 제품들마다 히트상품으로 떠올랐다. 외식 전문점의 노하우를 담아 셰프가 만든 퀄리티의 메뉴들을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구현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 고메는 제품 최초 기획 단계에서부터 CJ제일제당의 전문 셰프들이 제품 개발에 참여한다. 셰프와 협업해 가장 이상적인 방향의 메뉴와 맛 타깃을 설정하고, 최종적으로 지향하는 완성품을 만든다. 수많은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제품이 출시되는 것이다. 

 

예컨대, 고메 함박스테이크의 경우 전자레인지 가열만으로 외식 전문점 메뉴처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메 핫도그 크리스피는 24시간 이상 저온숙성한 반죽에 현미감자 빵가루를 입혀 핫도그의 쫄깃한 식감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다.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R&D 기술력을 통해 외식 수준의 맛과 품질력을 갖추게 됐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가성비), 조리 간편성 등으로 고메를 찾는 소비자는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소비자 TPO와 취향에 발맞춰 상온, 냉장 등 여러 형태의 HMR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한 것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CJ제일제당은 작년 고메 상온 간편식 제품 4종, 고메 냉장 제품 2종을 추가로 내놨다. 

 

고메 상온간편식 제품은 실온에서 9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해 전자레인지 1분 30초 조리로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인기 상승세에 있다.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으며, 월 평균 15억원 가량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정다연 고메 브랜드 담당 과장은 “고메가 론칭 2년 만에 1000억원대 브랜드로 올라선 것은 가정에서도 간편 요리를 즐기는 식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라며 “올해각 제품군별로 라인업 확장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2000억원 매출 달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햇반’, ‘비비고’, ‘고메’ 등 핵심 HMR 브랜드를 앞세워 지난 2016년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에도 전년 대비 40% 가량 성장한 1조 500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이런 성과를 토대로 CJ제일제당 HMR 사업을 지속 확대해, 오는 2020년에는 국내외 매출 3조 6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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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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