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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층 명품 매출 30% 신장”..롯데百, 젊은층 겨냥 명품 할인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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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4, 2018, 11:05:25

18일~25일까지 순차적으로 해외명품 브랜드 시즌오프 진행
해외명품 상품군 1분기 매출 10.7% 신장..‘가치소비’ 트렌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경기 불황으로 백화점 업계가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해외명품 상품군 매출은 꾸준히 신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남성이 백화점의 큰 손 고객으로 떠오르고, 명품을 찾는 젊은 고객이 확대됐기 때문이다. 

 

14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해외명품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7% 가량 높았다. 특히 시계·보석이 10.5%, 해외패션 의류가 12.1% 신장하면서 전체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18일부터 순차적으로 해외명품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이번 시즌오프 행사는 코치, 에트로, 지미추, 마크제이콥스 등 총 2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해외명품을 찾는 고객의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다. 젊은 고객의 소비 트렌드가 저렴한 상품을 여러 개 구매하는 방식에서 고가의 상품을 하나만 구매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로 변화하면서 20~30대 젊은 고객의 해외명품 구매가 급증하고 있다. 

 

실제 2018년 1분기 롯데백화점 20~30대 고객의 해외명품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전체 시장률보다 약 20%p 높은 30%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은 해외명품 시즌오프 기획전을 통해 매출 확대에 적극 나선다. 코치, 에트로, 지미추, 마크제이콥스 등 총 2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해당 브랜드는 명품 중에서 크게 비싸지 않은 제품으로 젊은 고객이 주로 선호하는 브랜드다. 

 

이번 기획전은 순차적으로 할인 브랜드도 확대한다. 오는 18일 클로에, MSGM, 모스키노, 필립플레인 등의 브랜드가 25일에는 겐조, 에트로, 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의 브랜드가 6월까지 시즌오프에 이어간다. 

 

해외명품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코치 30~50%, 랑방 30%, 에트로 20~30% 등이며, 럭셔리 슈즈 브랜드인 지미추는 30~40%, 스튜어트와이츠먼은 30% 할인한다. 또한 롯데백화점의 PB 브랜드인 ‘엘리든’도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와 함께 본점, 잠실점, 대구점에서 해외명품 시계와 보석을 선보이는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브랜드별로 국제시계박람회 출품작과 리미티드 에디션들을 공개할 예정이다.특히 IWC 브랜드에서는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국내에 최초로 입고된 ‘히스토리컬 타임피스’ 10점을 본점 에비뉴엘에서 단독 공개한다. 

 

예거르쿨트르에서는 ‘브라이덜’ 프로모션을 통해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 ‘플라워 박스’ 등의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 

 

다이아몬드 전문 주얼리 브랜드 ‘드비어스’에서는 유색 ‘다이아몬드 링’ 제품을 선보인다. 대구점은 명품 시계 브랜드 타임밸리의 오픈 1주년을 기념해 피아제, 쇼파드 하이피스 등 브랜드별 신제품을 대구 상권에 최초로 공개한다. 

 

한편, 해외명품 시즌오프 기간 동안 여러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시즌오프 시작날인 18일부터 20일까지, 해외명품 상품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개월 무이자 혜택도 증정할 계획이다.

 

김혜라 해외패션부문장은 “최근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인 로고 플레이 의류, 핸드백 및 슈즈 등 의 상품을 준비했다”며 ”평소 만나기 힘든 시계와 보석 상품도 준비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와 특별한 혜택으로 명품 상품을 구매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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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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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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