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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보험의 진화...‘보장분석’ 가능한 상품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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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4, 2018, 11:07:18

삼성화재, ‘Smart 맞춤보장보험’ 출시..가입자 계약 확인 뒤 필요 보장항목‧가입금액 안내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보장 분석이 가능한 인터넷 전용 보험 상품이 등장했다.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다이렉트 전용 맞춤형 통합 상품인 ‘Smart 맞춤보장보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Smart 맞춤보장보험’은 Smart 보장분석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보장까지 안내하는 다이렉트 업계 최초의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2006년 6월 이후 가입된 모든 손해‧생명보험사 계약들을 한 번에 확인해 현재 수준을 정확히 점검한다. 이 후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필요한 보장항목과 가입금액을 안내해 준다. 이 모든 과정은 인터넷에서 이뤄져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

 

또한, ‘Smart 맞춤보장보험’은 암, 뇌, 심장질환 등 건강관련 보장은 물론, 운전, 주택화재 등 생활관련 다양한 위험을 하나의 상품으로 통합해 보장한다. 입원비, 암, 뇌‧심장, 운전자, 주택‧생활 등 총 9개 보장묶음(모듈)으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나중에 새로운 보장 항목이 출시된다 해도 별도의 보험에 가입할 필요 없이 원하는 보장 항목을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이밖에 인터넷 보험이라 보험료가 저렴함에도 삼성화재와 동일한 보장 내용에 동일한 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Smart 맞춤보장보험은 만19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3년마다 자동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된다. 보장 내용은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 ‘내게 꼭 맞게’형 중 선택 가능하다.

 

서은희 삼성화재 인터넷장기일반영업부장은 “다이렉트 보험에 컨설팅 개념을 접목해 꼭 필요한 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아직은 PC에서만 가능하지만 곧 모바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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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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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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