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하이트진로, 국내 최저도 위스키 ‘더클래스 1933’, ‘더클래스 33’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신제품 출시로 저도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10일 ‘더클래스 1933(TheClass 1933)’과 ‘더클래스 33(TheClass 33)’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 33도로 국내 위스키 중 최저 도수다. ‘더클래스 1933’과 ‘더클래스 33’은 94년 전통의 주류명가 하이트진로와 93년 전통의 스코틀랜드 디스텔(Distell)사의 합작품으로 위스키 특성을 잃지 않으면서 국내 위스키 최저 도수인 33도를 구현해 낸 제품이다.

특히 ‘더클래스 1933’은 19년간 숙성된 원액을 블렌딩 해 33도 위스키 최적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더욱 극대화했다.
한국 위스키 시장은 부드러운 맛과 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따라 저도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최근 5년 간 전체 위스키 시장이 5.4% 감소한 것에 비해 저도 위스키 시장은 25.5%나 성장했다.
롯데주류,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 선봬= 롯데주류(대표 이종훈)가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 온라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화수복 간편 명절음식 패키지’는 명절 한정판 제품이다. 간편하게 차려 낼 수 있는 전, 부침개 등 명절음식 1팩과 조리시 필요한 부침용 젓가락, 키친타올, ‘백화수복’을 활용해 만들 수 있는 간편 명절음식 레시피로 구성돼 있다.
최근 차례상, 제사상이 점차 간소화되고, 손이 많이 가는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기보다는 가정 간편식 형태로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롯데주류는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
백화수복 라벨 디자인을 활용한 구성품들을 통해 간편 명절음식을 사용하더라도 제례주만큼 74년 전통의 백화수복을 사용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제례주가 가지는 전통성을 살리면서도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100% 우리 쌀로 빚은 대한민국 대표 청주 ‘백화수복’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