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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The Han 소리’ 워크숍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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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18, 2014, 14:04:28

혁신실천 리더들의 의견수렴

[인더뉴스 김철 기자] 박윤식 한화손보 대표는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한화리조트에서 혁신실천 리더들과 ‘The Han 소리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현장 실무자 중심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하의상달 의사소통 채널을 공식화하기 위해 반기별 ‘The Han 소리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The Han 소리멤버 25명이 함께 했다. 혁신활동 과제수행에 대한 성과 및 분석·개선의견 수렴·The Han 소리 활동 계획 수립 등 다양한 일정으로 진행됐다.

 

박윤식 대표는 “The Han 소리 멤버들이 지난 1년간 혁신활동을 보다 잘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했다. 이제는 멤버들이 주체가 돼 조직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을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Youngman Voice group’으로 구성된 ‘The Han 소리는 현장의 한소리를 더해 의미 있는 더 한소리를 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지난 9월에 발족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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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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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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