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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웹 방문자수 1위 사람인, 소셜매칭 앱 ‘거기어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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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7, 2012, 15:05:50

온라인 취업사이트 방문자수 1위에 이어, 모바일 웹 분야에서도 방문자수 1위를 기록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온라인 취업사이트 방문자수 1위에 이어, 모바일 웹 분야에서도 방문자수 1위를 기록,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인터넷 리서치업체 코리안클릭이 집계한 모바일 웹 순방문자수를 보면, 3월 기준으로 사람인이 구인구직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람인의 모바일 웹은 회원가입, 입사지원은 물론 공채요점정리 등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공채 전문 서비스들을 함께 제공한다. 여기에 나만의 채용정보와 채용정보 스크랩 리스트를 웹사이트로 보내거나 불러올 수 있는 연동 서비스를 지원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연봉계산기’, ‘공채의 명가’, ‘공채면접족보’ 등 구직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앱 출시로 온라인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사람인은 업계 최초로 소셜매칭 어플리케이션 ‘거기어때’를 선보이며 모바일 리크루팅 시장 지배력 강화에 나섰다.

 

사람인의 ‘거기어때’는 SNS와 스마트폰을 결합한 SNR(Social Network Recruiting) 서비스로 이용자가 약 600만명에 달하는 페이스북과 연동해 친구끼리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의 채용 공고와 해당 기업에 다니는 나의 인맥이 자동으로 연결되는 ‘소셜매칭’을 통해, 구직자들은 지원하려는 기업에 대해 궁금한 점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또, 이용자가 페이스북 인맥을 확장할수록 매칭 공고의 수도 확대되는 만큼, 인맥 관리를 열심히 하는 경력직에게 더욱 유리하다.

 

기존의 취업 앱이 채용정보 확인 및 입사지원 기능을 제공했다면, ‘거기어때’는 공고를 낸 기업에 다니는 지인에게 기업정보나 문화 등 궁금한 사항을 페이스북 메시지로 즉시 문의할 수 있도록 발전시킨 인맥 매칭 플랫폼이다. 채용정보는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를 통해 친구에게 전달도 가능하다.

‘거기어때’는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전용 앱은 5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많은 구직자들이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의 대중화로 다양한 인맥을 쌓고 있지만, 친목을 도모하는 것 외에는 적극적으로 활용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앞으로 ‘거기어때’를 활용하면 자신의 페이스북 인맥을 구직활동에 활용할 수 있고, 지인이 답해준 검증된 정보를 통해 취업 확률을 높일 수 있어 유용하다.

 

뿐만 아니라, ‘거기어때’의 직종, 경력, 근무형태 등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공고를 보여주는 ‘맞춤매칭’, 키워드 검색을 통해 공고를 찾는 ‘빠른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인맥이 없는 기업의 공고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검색된 정보는 ‘나의 스크랩’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사람인의 이정근 대표는 “이번에 런칭한 ‘거기어때’ 서비스는 취업 확률을 높이는 필수 매칭 플랫폼 서비스로써 의미가 큰 만큼, 이후 취업시장에는 인맥 관리가 곧 취업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문화가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업계 리딩컴퍼니로서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구직자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사람인H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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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기자 web@my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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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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