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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잔이’ 알렉스 “보험선물 받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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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5, 2014, 00:05:51

한화생명, 330만원 상당 어린이보험 선물

[인더뉴스 김철 기자] “지금 바로 운동하세요! 가계부를 쓰세요! 종잣돈을 모으세요!”


주황색의 귀여운 옷차림을 한 아기가 어른들에게 잔소리를 해댄다. 지난해 11월부터 한화생명이 진행한 따뜻한 잔소리광고에 출연한 아기 모델 알렉스 오 설리반(이하 알렉스)이다. 


한화생명은 따뜻한 잔소리광고 캠페인의 큰 인기에 대한 보답으로, 아기 모델 알렉스(2)에게 어린이날을 맞아 생애 첫 보험을 선물했다. (가입금액 2500만원, 일시납 보험료 330만원 상당)



한화생명은 막연한 미래에 대한 약속보다 행복한 현재를 위한 잔소리를 기분 좋게 전달하기 위해 유명인을 기용하는 대신 아기 모델로 차별화를 했다.


귀여운 아기가 전달하는 광고는 유튜브에 조회수만 13만건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쏠쏠한 반응을 이끌어내는 데 크게 일조했다.  


한화생명이 알렉스에게 선물한 ‘The따뜻한 한화생명 어린이보험은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은 중대질병을 가입시부터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성장기에 발생하기 쉬운 재해 사고는 물론 비염·천식과 같은 어린이다발질환도 보장한다.


임동필 한화생명 마케팅실장은 따뜻한 잔소리 광고 캠페인은 고객을 위해 평생의 동반자로 듣기 싫은 쓴소리도 하겠다는 한화생명의 의지라며아기 모델에게 어린이날 생애 첫 보험을 선물한 것도 고객과 건강한 오늘, 행복한 미래를 함께 하겠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생명은 고객과 새로운 관점에서 소통하고자, 지난해 따뜻한 동반자라는 브랜드 포지셔닝을 수립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현재의 중요성을 부각하는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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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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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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