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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여행 적금’, 가입자 1만 5000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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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23, 2018, 18:11:01

최대 年 6% 高금리 장점...제주항공·현대백화점면세점 제휴 통한 부가 혜택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우리은행이 최근 내놓은 적금 상품인 ‘우리 여행적금’이 출시 1주일 만에 가입자 1만 5000명을 달성하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최대 연 6.0%에 달하는 금리 혜택이 기존 은행 고객은 물론, 타행 이용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이라는 평이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지난 16일 출시한 ‘우리 여행적금’은 출시 1주일 만에 가입좌수 1만 5000좌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 상품은 판매한도가 10만좌로 정해져 있어 판매한도가 소진되면 자동으로 판매가 중단된다.

 

이는 일평균 2000명 이상 꾸준히 가입해야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이다. 이전 비슷한 콘셉트의 상품인 ‘웰리치100여행적금(최고 연 4.7%)’이 출시 초기 일평균 가입자 수 500명 정도였던 것을 감안하면 판매 속도가 가히 폭발적이다

 

정기적금인 ‘우리 여행적금’은 가입기간 6개월과 1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월 납입한도는 최대 50만원이다. 금리는 가입기간 1년 기준으로 기본금리 연 1.8%(가입기간 6개월 1.6%)에 우대금리가 최대 연 4.2%p까지 더해진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우대금리(연 0.7%p)’와 ‘우리카드 특별우대금리(연 3.5%p)’로 구성된다. ‘우리은행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첫거래 고객,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또는 연금) 수령이나 공과금 자동이체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조건 달성이 크게 어렵지 않다.

 

특별우대금리는 다시 ‘특별우대금리①(연 3.0%p)’과 ‘특별우대금리②(연 0.5%p)’로 나뉜다. 가입기간 1년 기준 연 3.0%p 금리를 받으려면 우리카드(신용카드)를 가입기간 내에 2000만원 이상(1000만원 이상 연 2.0%p) 써야한다. 1000만원 이상 쓰면 연 2.0%p를 제공한다.

 

가입기간 6개월인 경우에는 우리카드 이용 실적 기준이 절반으로 줄어든다. 6개월 내 500만원 이상 쓰면 연 2.0%p, 1000만원 이상 사용하면 연 3.0%p가 제공된다. 이밖에 연 0.5%p를 제공하는 ‘특별우대금리②’는 우리카드로 자동이체 실적 1건 이상을 보유하면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이용실적이 우대금리 조건 충족에 결정적인 요소인 만큼, 기존 우리은행·우리카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카드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를 제외해도 비교적 손쉽게 연 3.0% 수준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타행 이용 고객들에게도 인기다.

 

이밖에 ‘우리 여행적금’은 높은 금리 외에도 ▲우리은행 환전우대 최대 80% ▲제주항공 항공권 할인·포인트 적립 ▲현대백화점면세점 멤버십 부여·적립금 최대 8만원 등의 부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관련,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과 계열사인 우리카드, 비금융사인 제주항공, 현대백화점면세점 등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 친화적인 상품을 출시했다”며 “기존 우리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타 은행 고객들에게도 유리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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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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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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