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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한복판에 이마트版 어벤져스 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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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8, 2018, 17:11:54

이마트, 30일 일렉트로마트·삐에로쑈핑 한 데 모은 ‘논현동 전문점’ 오픈
지난 9월 피코크·노브랜드 유통채널 콜라보처럼 시너지 효과 창출 전략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가전제품과 잡화, 그리고 음식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화점포’를 오픈한다. 지난 9월 초 '피코크 전문점'을 오픈하며 유통채널을 한데 모았던 것과 유사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오늘(28일) 자사의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30호점)'와 만물잡화상 '삐에로쑈핑(3호점)'이 한 데 모인 ‘논현동 전문점’이 30일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건물에 신세계푸드 콘텐츠인 ‘버거플랜트’와 ‘스무디킹’, ‘푸른밤살롱’ 등도 함께 입점해 ‘도심형 특화점포’로 시너지 효과를 낸다는 전략이다.

 

‘논현동 전문점’은 강남구 논현동 164-7로에 자리 잡는다. 지하철 7호선 논현역과 9호선 신논현역의 중간 지점이자, 논현동 먹자골목 대로변이다.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7호선 논현역과 9호선 신논현역 중앙을 중심으로 반경 500m 이내 하루 유동인구는 7만 376명이다.

 

연령별로 살펴보면 30대(1만 7594명)가 가장 많고, 40대(1만 4497명), 20대(1만 4216명) 등이 뒤를 이을 정도로 젊은 연령층의 왕래가 잦은 상권이다. 논현동 전문점은 지하 2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7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연면적은 4810㎡(1455평), 매장면적은 2975㎡(900평) 규모다.

 

1층부터 4층까지는 1818㎡(550평) 규모의 일렉트로마트가, 지하 1층에는 661㎡(200평) 규모의 삐에로쑈핑이 들어선다. 지하 2층엔 자동차 47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위치한다. 4층에 자리잡은 90평 규모의 ‘일렉트로 라운지’는 논현동 전문점에 새롭게 선보이는 형태의 매장이다.

 

일렉트로 라운지는 젊은 세대를 겨냥한 ‘스포츠 펍’을 표방한다. 축구·야구·양궁·사격 등 다양한 스포츠 게임과 VR 놀이기구·디지털 게임 등 오락 콘텐츠가 마련된다. 맥주와 음료·간식 등도 판매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의 ‘삐에로쑈핑’은 기존 1호점(코엑스점), 2호점(두타몰점)을 운영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중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직소싱 해외 인기상품’ 구색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논현동 전문점’ 지하에 입점할 삐에로쑈핑 3호점은 총 2만 50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1호점이 약 700평 규모에 4만여 종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과 비교하면, 매장 규모는 작지만 판매 상품 수는 상당한 편이다.

 

이밖에 지상 1층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버거플랜트'와 스무디 음료매장 '스무디킹'이 오픈한다. 또 지상 5층에는 신세계푸드의 다이닝 포차 ‘푸른밤살롱’이 입점한다.

 

이마트는 일렉트로마트, 삐에로쑈핑을 한 곳에 오픈함으로써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두 전문점은 소비층이 비슷하고, 재미와 볼거리를 더한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여기에 계열사인 신세계푸드의 식음 서비스를 더해, 논현동 전문점을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닌 ‘먹고·즐기고·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마트가 육성해온 전문점이 강남에 오픈함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일렉트로마트, 삐에로쑈핑을 접할 수 있게 됐다”며 “젊은 상권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확대한 만큼 논현동 전문점이 강남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9월 초에도 비슷한 전략을 시도했다. 대치동에 ‘피코크 전문점’을 열어 유통 시너지를 높이고자 한 것. 같은 건물에 '피코크'와 '노브랜드', '이마트24', 드러그스토어 '부츠' 등이 함께 입점했다. 유통점포를 한데 모아 멀티쇼핑이 가능하도록 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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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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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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