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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효도선물’ 국내산 영동 아로니아 스틱 분말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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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30, 2018, 17:11:55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국내산 영동 아로니아 스틱 분말 = 슈퍼푸드는 눈이 침침하거나 체력이 약하진 부모님들을 위한 선물이 된다. 이때 다량의 황산화 성분을 함유한 ‘아로니아’도 한 번쯤은 고려해볼 만하다.

 

이런 가운데, 마을 공동체 조직인 영동아로니아협동조합이 국내 영동에서 직접 아로니아를 재배 후 생과, 분말, 원액 생산을 이뤄내 눈길을 끈다. 특히 영동아로니아협동조합의 ‘온가족 영동아로니아 스틱분말’은 생식으로 입에 넣어 조금씩 녹여먹거나 물, 우유, 요거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더 간편하게 즐기기 위한 '짜먹는 아로니아 아이정'도 인기다. 참고로 온가족 영동아로니아 스틱분말은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을 한 제품이다. 영동아로니아협동조합의 아로니아 제품은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소보로' 활용한 겨울 한정 메뉴 = 이디야커피가 바삭한 식감의 '소보로' 토핑음료 2종과 겨울 인기 간식 호빵 2종을 한정 기간 출시했다.

 

신 메뉴는 ▲소보로 크림 고구마라떼(4500원) ▲소보로 크림 티라미수(4500원) ▲소보로 티라미수 호빵(3000원) ▲우유호빵에 단팥죽(4500원)으로, 내일(1일)부터 2월 28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크리스마스 신제품' =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크리스마스 신제품' 선보였다. ▲해피 스노우맨 ▲카라멜 루돌프 ▲스노우 크리스탈 ▲크리스마스 케익 등 4종으로, 다음달 31일까지만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스노우 크리스탈이 1500원, 나머지 세 종은 모두 2000원이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더즌을 31.9% 할인된 1만 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관계자는 "앙증맞은 신제품과 함께 따뜻하고 달콤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누가 크런치'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누가(Nougat)’의 깊은 풍미를 담은 12월 이달의 맛 ‘누가 크런치’를 출시했다.

 

‘누가 크런치’는 누가 아이스크림에 부드러운 연유와 바삭한 식감의 크런치 아몬드가 어우러져 있다. ‘누가’는 달걀 흰자에 꿀·당류를 첨가하고 다양한 견과류를 섞어 만드는 디저트로, 유럽에서는 크리스마스나 연말처럼 특별한 날 즐겨 먹는다. 신제품 가격은 더블주니어 기준 38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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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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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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