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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은행’ 1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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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3, 2018, 14:12:14

금소연,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투표 결과 발표...KB국민은행·삼성생명·삼성화재·KB카드 등 선정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올해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은행으로 KB국민은행이 선정됐다. 생명·손해보험사 1위는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각각 차지했다.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은 2018년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믿음과 가치를 제공한‘가장 믿음직한 금융사’를 소비자가 직접 투표로 뽑은 결과, KB국민은행, 국민카드, 삼성생명,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은 지난 2009년부터 10년째 진행 중이다. 올해는 역대 최대인원인 총 5636명이 참여했으며 업권별 최다득표를 얻은 금융사가 선정됐다.

 

투표는 은행 16개, 카드사 8개, 증권사 20개, 생명보험사 25개, 손해보험사 15개사 등 총 84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지난 9월 10일부터 지난달 11일까지 2개월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투표 결과, 가장 믿음직한 은행은 KB국민은행이 31.7%의 소비자 선택을 받아 4년 연속 1위로 뽑혔다. 신한은행은 전년 23.7%에서 올해 22.3%로 1.4%p 하락했지만 2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NH농협은행이 전년 4위에서 3위로 한 단계 상승했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35.7%에서 올해 31.3%로 4.4%p 하락했으나 압도적 득표율로 1위를 기록했다. 교보생명은 전년대비 1.7%p 상승한 10.5%의 지지율을 얻어 한 단계 상승한 2위를, 한화생명이 9.5%의 지지율로 3위를 차지했다.

 

삼성화재의 경우 전년보다 4.1%p 떨어진 28.3%의 득표율을 보였으나 9년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이어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각각 15.0%와 13.6%로 2위, 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카드사는 KB국민카드가 전년대비 5.6%p 상승한 24.4%의 지지율로 1위로 선정됐다. 증권사는 삼성증권이 선정됐지만, 지난 4월 배당사고로 물의를 일으킨 바 있어 이번 수상에서는 제외했다고 금소연 측은 설명했다.

 

강형구 금소연 금융국장은 “금융사의 각종 사고에도 지난해보다 거의 3배 많은 금융소비자가 설문조사에 참여했다”며 “이는 금융사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나타낸 것으로, 금융사들은 더욱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를 보호해 믿음을 줘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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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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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키텐셜’로 2025 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LG생활건강, ‘키텐셜’로 2025 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2025.10.30 09:22:4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은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키텐셜’이 2025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키텐셜은 기술력, 시장성, 혁신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술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식품기술대상은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로, 매년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해 식품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키텐셜은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어린이 키 성장 지원 제품입니다. 브랜드명은 신장과 열쇠를 의미하는 ‘키(Key)’와 가능성을 뜻하는 ‘포텐셜(Potential)’의 합성어로,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잠재력을 키워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제품은 LG생활건강이 직접 개발해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제2024-27호)로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사용했습니다. 대표 제품은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 ‘키텐셜 키성장 젤리’, ‘키텐셜 그로우업 딸기우유맛’ 등으로, 액상 스틱·스틱 젤리·멸균팩(RTD) 형태로 출시돼 아이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형화했습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 관계자는 “지난해 해양수산부 신기술인증(NET)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는 기술대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공식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미래 세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선도하며 대한민국 대표 생활건강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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