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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 공신들의 학습전략을 배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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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4, 2018, 15:12:43

런앤런캠프, 멘토링 윈터캠프 참가자 모집...홈페이지서 접수 가능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서울대 출신 공신(공부의 신)들은 이렇게 공부합니다.”

 

서울대학교 공신 과목별 학습법 멘토링 캠프를 진행하는 런앤런캠프(대표 강동원)는 2019년 1월 4일부터 2월 24일까지 총 12기수(2박3일)에 걸쳐 진행되는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캠프의 중등부, 고등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2019년 겨울방학 때 진행되는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서울대학교(관암캠퍼스) 호암교수회관 내에서 각 기수별 2박3일로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참가자들의 멘토로 나서 ▲과목별 공부법 ▲시간관리전략 ▲시험전략 ▲학교생활전략 ▲방학 계획 ▲시험 준비 등의 노하우비법을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함께 서울대학교 캠퍼스를 투어하면서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 동기부여를 고취시켜준다.

 

단순히 학습방법에 대한 멘토링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도 특징. 명사특강을 포함한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 주제의 강의가 진행되며 2박3일에 걸쳐 집중적으로 진로와 진학에 대한 멘토링도 받게 된다.

 

런앤런캠프는 불필요한 활동이나 시간소비를 최소했다. 시간관리전략을 가장 우선해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캠프참여비용 절감과 함께 방학의 효율적인 시간관리가 가능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의 만족도도 높다는 전언이다.

 

이번 런앤런캠프에는 EBS 공부의왕도에 출연한 바 있는 김민우 멘토(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비롯해 우수한 서울대생들이 대거 참여했다.

 

김민우 대표 멘토는 “이번 학습 실무법 멘토링 런앤런 캠프를 통해 참여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공신 멘토들의 생생한 국어, 수학, 영어, 암기과목 공부법 및 노트필기법 등의 생생한 노하우를 개별적으로 심층 멘토링하겠다”고 말했다.

 

런앤런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런앤런캠프 측은 “학생들의 캠프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데 여기에는 여러 이유가 있다”며 “서울대 출신들로 구성된 멘토들이 몰입도가 높은 실전학습 실무법을 알려줌으로써 실질적인 학습능력향상을 꾀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서울대 공신 학습법 멘토링 캠프’ 신청은 런앤런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매 기수별 총 12기(2박3일)에 걸쳐 진행된다. 캠프참가 비용은 중등부, 고등부 각각 조기 신청 및 동반입소 시 할인이 제공된다.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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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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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어디까지 써봤니?…일상 스민 ‘인공지능’ 통화부터 업무·이메일까지 다재다능

AI 어디까지 써봤니?…일상 스민 ‘인공지능’ 통화부터 업무·이메일까지 다재다능

2024.11.25 00:42: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미국의 인공지능(AI) 기업 오픈AI의 챗GPT가 세상에 나온지 2년이 지난 현재, AI 서비스는 더 이상 먼 미래가 아닌 현실이 되었습니다.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 역시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지난 8월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오픈AI 측은 챗GPT의 주간 활성 이용자수(WAU)가 2억명 이상으로 지난해 가을보다 2배 가량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국내의 경우도 챗GPT가 생성형 AI 앱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7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챗GPT 사용자가 월간 396만 명으로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지난 6개월 사이 234만명 증가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한편, 챗GPT에 이어 사용자 수 2위를 기록 중인 SK텔레콤[017670]의 AI 서비스 MAU 206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9월 정식 출시한 이후 누적 가입자 수가 꾸준히 증가했으며 8월 말에는 500만명을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이렇듯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AI 서비스 역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3사는 각자만의 AI 서비스를 론칭해 고객 유치에 나섰으며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도 자사의 서비스에 AI를 적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적용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습니다. 통신 넘어 AI로…이동통신 3사의 'AI' 변신 국내 AI 서비스 시장에서 가장 활발한 행보를 보이는 것은 이동통신 3사입니다. SKT는 AI 개인 비서 에이닷을 필두로 검색 엔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진행을 통해 챗GPT를 비롯한 7개 언어 모델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달에는 에이닷 서비스의 PC 버전 ‘멀티 LLM 에이전트’를 공개하며 웹으로의 확장까지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통화 기능에도 에이닷을 적용해 '에이닷 전화'로 서비스를 개편하며 통화 서비스의 AI 전환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이 통화 내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근 상대방과의 대화 내용을 요약해주는 등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지난 7일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를 출시하고 AI 서비스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익시오는 ▲전화 대신 받기 ▲보이는 전화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기능 등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한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KT[030200]는 지난 10월 마이크로소프트와 향후 5년간 협업 계약을 맺고 한국형 AI 개발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의 교과서, 백과사전, 신문, 문학 등 데이터를 확보해 학습 단계부터 적용시키며 MS의 대화형 AI '코파일럿'를 바탕으로 한국형 AI를 만들어 서비스하겠다는 포부입니다. 또한, 클라우드의 경우 국내의 규제와 보안 등 기술 외적의 요소들까지 고려해 공공·금융 부문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도 공동 개발해 내년 1분기 상용화할 계획입니다. 향후 이동통신 3사는 출시한 AI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용자를 확보한 이후에는 본격적인 수익 모델에 대해 고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영상 SKT CEO는 지난 7월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미팅을 열고 "이제는 AI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고민할 때"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메일 써주고 대화 요약해준다…플랫폼도 AI 시대 일상 전반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협업 플랫폼'도 AI를 적용한 기능을 매일같이 추가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협업툴의 대표격인 '노션'은 지난 5일 AI를 접목시킨 '노션 메일'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AI를 통해 이용자의 작업 흐름에 맞춰 답장을 대신해주며 수신함 정리도 AI가 자동으로 진행해주는 기능입니다. 네이트는 챗GPT를 기반으로 한 'AI챗' 기능으로 AI 메일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메일 내용에 대한 문장만 입력해도 AI가 목적에 맞게 문장의 내용을 메일로 변환해주며 메일의 어투, 언어도 변경 가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AI 기능을 활용해 번역, 문서 작성 및 요약 기능을 제공합니다. 메신저를 통해 나눈 대화 내용을 AI가 분석해 업무 계획서를 만들어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035720]의 카카오톡은 현재 AI 기능 이용하기를 활성화하면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을 정중체, 상냥체, 임금체 등 다양한 어투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랜 시간 읽지 않은 대화방에 쌓인 대화들을 요약해주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포천 비즈니스 인사이트는 글로벌 협업 플랫폼 시장이 올해 246억3000만달러에서 2032년에는 603억8000만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현재와 같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향후에도 AI 서비스 도입을 통한 플랫폼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다양한 AI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시험해볼 예정이다"며 "AI 서비스를 통해 편의나 혜택을 체감돼 이용자들이 늘어난다면 이것이 비즈니스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로 만들어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향후 AI 서비스의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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