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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설 두 달 전..이마트, 13일부터 사전예약판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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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0, 2018, 14:12:23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행사카드 사용시 최대 40% 할인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일찍 구매할 수록 더 많은 상품권 지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설 맞이 사전예약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내년 설을 54일 앞둔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42일간 이마트 전국 153개 점포와 이마트몰을 통해 총 560여종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판매는 역대 가장 이른 시기에 시작하는 것으로, 지난해 보다 4일 앞당겨 시작해 7일 더 오래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 행사카드(13종)로 인기 세트를 구매하는 경우 최대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기간별·금액대별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된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비씨·NH농협·우리·기업·SC·씨티·광주·전북 등이 있다. 또한 기간별로 지급율에 차등을 둬 선물세트를 일찍 구매할수록 더 많은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준비된 품목도 다양하다. 과일 품목 중 지난 추석 가장 많이 판매된 나주 전통배 VIP 세트(10입내·10+1)가 5만9800원에서 30% 할인된 4만1860원에 판매된다. 유명 배 산지인 나주에서 13브릭스 내외로 당도선별한 피코크 고당도 나주 전통배(9입·10+1) 상품은 7만9800원에서 행사가 7만1820원으로 10% 할인됐다.

 

유명산지 영주사과 VIP세트(10+1)가 5만9800원에서 30% 할인된 4만1860원에, 곶감도 피코크 유명산지 곶감(10+1)이 9만9000원에서 10% 할인된 8만9100원에 준비됐다.

 

한우는 시그니쳐H 한우냉장세트(1++등급 안심·부채살 각 0.4kg, 등심·채끝 스테이크 각 0.75kg, 갈비살·치마살·살치살 구이 각 0.75kg, 안창살·토시살·제비추리구이 각 0.25kg)는 135만원에서 20% 할인된 108만원에 판매된다.

 

이어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1++ 갈비세트(횡성축협한우갈비 1++등급 3.2kg, 갈비양념 4팩·10+1)가 35만원에서 20% 할인된 28만원에 선보인다. 굴비는 명품영광참굴비 2호(1.1kg/10마리/9+1)가 14만8000원에서 20% 할인된 11만8400원에, 제주은갈치세트(1.3kg/9+1)가 14만8000원에서 10% 할인된 13만3200원에 판매된다.

 

사전예약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온 통조림 동원튜나리챔 100-E호가 4만9800원에서 30% 할인한 3만4860원에 준비됐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얼리버드’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리도록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예약판매란 매장에 선물세트 '실물' 상품이 진열되면서 판매하는 본판매(1.24~2.5) 보다 먼저 진행되는 행사를 말한다. 생활·통조림 등 일부 상품만 매장에 진열된 상태에서 상품을 구입해 할인혜택 받는 것을 말한다.

 

예전의 사전예약판매는 통조림세트·샴푸세트 등을 사전에 대량구매하는 법인고객을 주 대상으로 했었다. 하지만 최근 알뜰·계획소비를 위해 미리 구매에 나서는 개인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최근 유통업계는 사전예약판매 기간을 늘리고 할인혜택도 강화하는 추세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비중은 지난 2014년 10%에서 올해 설 기간 26%로 4년 사이 2배 이상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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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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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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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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