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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설 두 달 전..이마트, 13일부터 사전예약판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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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0, 2018, 14:12:23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행사카드 사용시 최대 40% 할인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일찍 구매할 수록 더 많은 상품권 지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설 맞이 사전예약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내년 설을 54일 앞둔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42일간 이마트 전국 153개 점포와 이마트몰을 통해 총 560여종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판매는 역대 가장 이른 시기에 시작하는 것으로, 지난해 보다 4일 앞당겨 시작해 7일 더 오래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 행사카드(13종)로 인기 세트를 구매하는 경우 최대 4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기간별·금액대별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도 증정된다.

 

행사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비씨·NH농협·우리·기업·SC·씨티·광주·전북 등이 있다. 또한 기간별로 지급율에 차등을 둬 선물세트를 일찍 구매할수록 더 많은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준비된 품목도 다양하다. 과일 품목 중 지난 추석 가장 많이 판매된 나주 전통배 VIP 세트(10입내·10+1)가 5만9800원에서 30% 할인된 4만1860원에 판매된다. 유명 배 산지인 나주에서 13브릭스 내외로 당도선별한 피코크 고당도 나주 전통배(9입·10+1) 상품은 7만9800원에서 행사가 7만1820원으로 10% 할인됐다.

 

유명산지 영주사과 VIP세트(10+1)가 5만9800원에서 30% 할인된 4만1860원에, 곶감도 피코크 유명산지 곶감(10+1)이 9만9000원에서 10% 할인된 8만9100원에 준비됐다.

 

한우는 시그니쳐H 한우냉장세트(1++등급 안심·부채살 각 0.4kg, 등심·채끝 스테이크 각 0.75kg, 갈비살·치마살·살치살 구이 각 0.75kg, 안창살·토시살·제비추리구이 각 0.25kg)는 135만원에서 20% 할인된 108만원에 판매된다.

 

이어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1++ 갈비세트(횡성축협한우갈비 1++등급 3.2kg, 갈비양념 4팩·10+1)가 35만원에서 20% 할인된 28만원에 선보인다. 굴비는 명품영광참굴비 2호(1.1kg/10마리/9+1)가 14만8000원에서 20% 할인된 11만8400원에, 제주은갈치세트(1.3kg/9+1)가 14만8000원에서 10% 할인된 13만3200원에 판매된다.

 

사전예약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온 통조림 동원튜나리챔 100-E호가 4만9800원에서 30% 할인한 3만4860원에 준비됐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얼리버드’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리도록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예약판매란 매장에 선물세트 '실물' 상품이 진열되면서 판매하는 본판매(1.24~2.5) 보다 먼저 진행되는 행사를 말한다. 생활·통조림 등 일부 상품만 매장에 진열된 상태에서 상품을 구입해 할인혜택 받는 것을 말한다.

 

예전의 사전예약판매는 통조림세트·샴푸세트 등을 사전에 대량구매하는 법인고객을 주 대상으로 했었다. 하지만 최근 알뜰·계획소비를 위해 미리 구매에 나서는 개인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최근 유통업계는 사전예약판매 기간을 늘리고 할인혜택도 강화하는 추세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이마트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비중은 지난 2014년 10%에서 올해 설 기간 26%로 4년 사이 2배 이상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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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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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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