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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되면 반전매력 뽐내는 가로수길 핫플레이스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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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9, 2018, 15:12:06

닥터자르트,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서 ‘PLAY CERA’ 전시의 홀리데이 리뉴얼 진행
‘메종 키츠네’의 플래그십 스토어, 대저택에 들어가는 듯한 독특한 콘셉트 자랑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최근 가로수길에 다채로운 콘셉트를 자랑하는 플래그십 스토어가 속속 들어서고 있다. 특히 밤에 더욱 ‘핫’한 곳들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다.

 

낮에는 노란 펭귄 100마리, 대나무 숲, 공항 활주로 등 매장 입구에 다양한 조형물을 통해 지나가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이끌고 있다. 밤에는 연말 분위기가 물씬 나는 조명, 네온사인 등을 활용해 낮과는 다른 분위기를 조성하며 반전 매력을 뽐낸다.

 

이곳들은 밤에만 만나볼 수 있는 따뜻한 연말 분위기나 독특한 네온사인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인 ‘인증심리’를 제대로 자극하며 ‘가로수길 인증샷 성지’로 뜨고 있다. 밤이 되면 낮과 다른 매력을 뽐내는 가로수길 핫플레이스 3곳을 살펴봤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연말을 맞아 자사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 ‘세라마이딘(Ceramidin)’을 주제로 한 ‘PLAY CERA’ 전시의 홀리데이 리뉴얼을 진행했다.

 

건물 입구에 조성된 ‘세라 펭귄 가든’에서는 방울방울 수놓은 조명들과 금장을 두른 100마리의 세라 펭귄이 귀여운 자태를 뽐내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곳에서는 낭만적인 분위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포토존이 마련돼 SNS 상에 수많은 인증샷을 양산해 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건물 내 ‘PLAY CERA’ 전시에서는 위트 있는 전시는 물론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체험을 제공한다. 1층은 ‘Cera Penguin Art Show’로 보습이 필요한 다양한 순간들에서 5겹의 세라마이딘 보습으로 이겨내는 세라 펭귄들의 스토리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또 겨울철 보습 팁, 내게 맞는 세라마이딘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는 ‘라이프 레시피’ 체험도 가능하다. 3층 ‘Self-Packaging Room’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구매한 닥터자르트 제품을 직접 선물 포장할 수 있다.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 키츠네’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입구부터 대저택에 들어가는 듯한 독특한 콘셉트를 자랑한다. 입구에서 매장으로 이어지는 대나무 숲은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임과 동시에 이곳만의 시그니처 포토존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어두운 밤에 켜지는 알전구 조명은 대나무 숲과 어우러져 차분하면서도 마치 공원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더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끈다.

 

메종 키츠네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패션 브랜드뿐만 아니라 카페를 혼합한 공간으로 제공된다. 1층은 카페 키츠네 및 굿즈, 남·여성 컬렉션 라인, 3층은 유니섹스·익스클루시브 캡슐 라인, 4층은 파리지엥 라인으로 구성됐다. 특히 함께 운영되는 카페 키츠네는 파리, 도쿄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해 방문객들에게 패션 외에도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프리미엄 애슬래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트레치 엔젤스’는 공항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다. 외관에는 공항 활주로를 연상시키는 점선과 실선, 방향을 알리는 화살표가 밤이 되면 네온 빛으로 반짝인다.

 

마치 야간 비행 시 공중에서 활주로를 내려다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매장 입구도 공항 문을 통과하는 것처럼 꾸며 ‘공항, 비행기’라는 독특하고 명확한 콘셉트로 방문객들을 또 다른 세상으로 안내한다.

 

총 2개층으로 구성된 스트레치 엔젤스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인 만큼 다채로운 공간으로 꾸며졌다. 여행, 운동 등을 테마로, 공항, 비행기, 비치, 사막, 마켓, 수영장, 필라테스, 펀치 스폿 등 즐거운 상상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스트레치 엔젤스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매장 곳곳에서 다양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며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매장보다는 체험형 콘셉트 스토어를 선호하는 디지털 세대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인기몰이 중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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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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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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