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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CES서 5G 미디어·모빌리티 기술 선봬...VR서 K팝스타와 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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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7, 2019, 16:01:46

가상현실로 아이돌과 노래하고 홀로그램과 대화...딥러닝으로 화질·음질 복구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SK텔레콤이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준비한 VR·AI 기반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를 CES 2019에서 선보인다. 초고속·초저지연·초연결 네트워크가 특징인 5G가 꼭 필요한 기술들이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8일(현지시각)부터 나흘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5G 시대의 미디어·모빌리티 기술을 선보인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SK텔레콤은 SM과의 공동 전시 부스에서 소셜 VR·홀로박스·인공지능 미디어 기술 등을 선보인다. 이 자리에서 시간·공간·상상력 등의 한계가 사라질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미리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신이 부르고 싶은 노래를 선택하면 해당 곡을 부른 가수와 함께 노래하는 것 같은 영상이 VR로 구현된다. 실시간으로 다른 이용자와 연결해 함께 노래를 부를 수도 있다.

 

두 회사는 SK텔레콤의 가상현실 플랫폼 ‘소셜 VR’과 SM엔터테인먼트의 노래방 플랫폼 ‘에브리싱(everysing)’의 협업 콘텐츠 ‘소셜 VR x 에브리싱’을 공개한다. VR 기기를 쓰고 가상현실로 들어가 다른 참여자와 함께 노래 부르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홀로박스’는 차세대 미디어 기술인 홀로그램(hologram)에 SK텔레콤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결합한 서비스다. 관람객이 말을 걸면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아바타가 몸짓과 표정을 바꾸면서 실시간으로 대화에 응한다. 작년 2월엔 SM 소속 그룹 ‘레드벨벳’의 ‘웬디’를 홀로그램으로 구현해 공개했다.

 

VR·홀로그램 등은 5G 기술이 있어야 가능한 차세대 미디어 서비스다. 일반 동영상보다 데이터 양이 커 LTE로는 실시간 전송이 어렵다. 반면, 5G는 LTE보다 전송 속도가 최대 20배 빠르다. VR·홀로그램으로 구현한 콘텐츠도 초고화질로 생생하게 실행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기술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청취 이력과 음원 파형을 분석·학습하는 음악 플랫폼 ‘플로(FLO)’의 ‘음악 추천 기능’ ▲딥 러닝(Deep Learning) 기술로 화질·음질을 원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미디어 품질 향상 기술’을 공개한다. 

 

또 ▲오디오 신호 분석 기술과 딥 러닝 기술을 결합해 음원에서 보컬·반주 등의 구성 요소를 분리해내는 ‘음원 분리 기술(AI Vocal Remover)’도 전시한다. 5G와 인공지능을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할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5G 시대엔 빅데이터 수집·분석·처리가 더욱 빨라지고 용이해진다. 이를 토대로 사용자의 성향을 학습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추천하거나 상황에 맞는 콘텐츠를 스스로 제작하는 등의 인공지능 미디어 기술이 활성화될 전망이다.

 

두 회사는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각종 퍼포먼스도 제공한다. 관람객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NCT 127’의 멤버 재현과 MBC ‘스타오디션-위대한 탄생2’ 출신 가수 푸니타가 출연하는 ‘에브리싱 VR’ 콘셉트 시연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SK이노베이션·SK하이닉스 등과 함께 ‘Innovative Mobility by SK’를 테마로 노스 홀(North hall)에 공동 전시 부스를 꾸리기로 했다. 이 부스에선 SK텔레콤이 보유한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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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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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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