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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강드림, 2019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무료 인강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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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4, 2019, 10:01:50

공인중개사는 기본이론...주택관리사는 심화이론 강의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인강드림은 시험준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019 공인중개사 기본이론 및 주택관리사 심화이론 강의’를 무료인강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인강드림은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외에도 유통관리사, 행정사, 전산세무회계, 공무원 등 강의를 무료인강으로 제공하는 자격증 전문 무료교육 사이트다. 

 

최근 공무원시험 필수 3과목(국어, 한국사, 영어)을 포함한 행정학, 행정법 전 강의를 무료인강으로 지원하는 공무원 과정을 론칭했으며, 전산회계, 공무원, 공인중개사 과정 기본서를 출간했다.

 

 

인강드림이 제공하고 있는 ‘2019 공인중개사 1~2월 기본이론’은 개념 정립과 전체적인 흐름파악을 돕는 강의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합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본이론 강의는 시험과목별로 A반(오후 3시업로드)과 B반(오후 6시 업로드)으로 나뉘어 2월 27일까지 진행된다.

 

기본이론 강의 A반은 ▲월요일 ‘공시법-목희수 교수’▲화요일 ‘공법-조민수 교수’▲목요일 ‘학개론-이동기 교수’▲금요일 ‘민법-양민 교수’, B반 ▲월요일 ‘공법-최기락 교수’ ▲수요일 ‘중개사법-송성호 교수/학개론-민영기 교수’▲목요일 ‘중개사법-김성수 교수/민법-차민혁 교수’ ▲금요일 ‘세법-강성규 교수’가 시험과목별로 강의를 맡았다.

 

1~2월 공인중개사 기본이론 강의 종강 후에는 시험일정에 맞춰 3~4월 심화이론, 5~6월 핵심이론, 7~8월 문제풀이, 9~10월 모의고사/마무리특강/족집게문제특강이 순차적으로 개강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019 주택관리사 1월 1·2차 심화이론 강의’는 이론 반복 학습 영역별 심화·보충을 통한 이해 완성화 단계로,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1차 과목 예정 강의 수는 하루 4시간 8주 과정으로 총 32강, 2차 과목 예정 강의 수는 하루 3시간 12주 과정으로 총 36강이 오후 6시에 업로드된다.

 

주택관리사 시험준비를 돕는 1·2차 심화이론 강의 1차는 ▲화요일 ‘민법-김지원 교수’ ▲수요일 ‘시설개론-조현행 교수’ ▲목요일 ‘회계원리-신주영 교수’, 2차는 ▲목요일 ‘관리실무-김성환 교수’ ▲금요일 ‘관계법규-유연철 교수’가 시험일정에 맞춰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인강드림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시험공부방법 및 독학 노하우가 담긴 ‘2019 최신개정판 입문서 교재 무료드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된 이들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필독서로 추천되는 입문서교재, 기초 무료인강 수강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최근 공인중개사 자격증 합격에 도움을 주는 시험공부방법과 독학 노하우가 수록된 ‘2019 공인중개사 2차 기본서’가 전격 출간됐다.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필독서로 추천되는 2차 기본서는 EBS 전문 교수진의 공동 집필·검수한 교재이며 시험에 출제될 확률이 높은 개념/용어만 엄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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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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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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