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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지난해 임직원 총 봉사시간 ‘1만 5121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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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4, 2019, 11:01:16

2017년 대비 172% 증가, 연간 누적 3881명 나눔 활동 참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1만 5121시간.’

 

LG유플러스 임직원이 2018년 한 해 동안 봉사한 시간이다. 이는 2017년보다 172% 증가한 수치로 참여 인원은 연간 누적 3881명이다. 

 

14일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에 따르면 작년부터 조직문화 핵심활동에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문화’를 포함하는 등 임직원의 사회공헌을 적극 권장 중이다.

 

팀 혹은 담당(2개 이상 팀으로 구성한 LG유플러스 조직 단위) 단위 임직원이 참여하는 일일봉사 ‘1팀·1담당 1나눔’ 등을 자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그 외에 ▲사전 정보 없이 떠나는 미스터리 봉사 ‘U+나눔버스’ ▲시각장애인의 독서를 위한 목소리 기부 봉사 ‘보네이션(Vonation)’ ▲장애가정 청소년 멘토링 봉사인 ‘두드림 U+요술통장’ 등 다양한 사내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연간 8시간의 봉사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봉사활동 유급휴가제도’를 도입했다. 나눔 활동 참여에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나눔마일리지’도 도입했다. 일정 마일리지를 쌓으면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선물하는 제도다.

 

한편 LG 유플러스는 사내 봉사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지방 근무 임직원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자율적으로 봉사를 계획한 임직원에겐 예산을 지원하는 등의 제도로 지방 근무 임직원 봉사활동도 크게 높였다.

 

작년 봉사에 참여했던 미디어서비스1팀 안혜정 선임은 “좋아하는 빵을 동료들과 즐겁게 소통하며 만들면서 봉사를 해 따뜻한 온기로 충만해지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안 선임은 작년 11월 1담당 1나눔으로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를 진행했다. 

 

박지영 LG유플러스 즐거운직장팀장은 “U+나눔버스 등 다채로운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봉사에 대한 임직원의 관심이 크게 증가해 연간 봉사시간 1만 5000시간을 기록했다”며 “세상에 더 큰 온기를 더하며 사회에 보탬이 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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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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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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